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쓰레기 무단투기 과태료와 신고포상금

by jungboes 2023. 6. 6.

쓰레기 무단투기 과태료와 신고포상금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쓰레기 무단투기 시 과태료 금액신고포상금 금액 그리고 신고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쓰레기 무단투기 과태료와 신고포상금 썸네일
쓰레기 무단투기 과태료와 신고포상금

 

쓰레기를 버리는 행위는 폐기물 관리법 제68조 제3항에 의거 과태료가 부과되는데 여기에는 자동차 운전 중 차 밖으로 쓰레기를 버리는 행위도 포함되며 돌, 나무, 작은 쇳조각 등도 처벌대상입니다.

 

그리고 쓰레기 무단투기를 신고하시면 포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쓰레기 무단투기 과태료

 

 

 

 

■ 담배꽁초와 휴지 무단투기

담배꽁초와 휴지를 버릴 경우 5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비닐봉지 등 간이보관기구 무단투기

비닐봉지 등 간이보관기구에 담긴 쓰레기를 버릴 경우 2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차량이나 손수레 이용한 무단투기

차량이나 손수레를 이용해서 쓰레기를 버릴 경우 5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사업활동에서 발생한 폐기물 무단투기

사업활동에서 발생한 폐기물을 버릴 경우 1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포상금

 

 

 

 

쓰레기 무단투기를 신고하면 포상금을 지급하는데 신고포상금 지급기준은 건당 최대 20만 원으로 과태료 부과액의 20%까지 지급됩니다.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방법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는 안전신문고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으며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 외에 안전신고와 자동차·교통위반 신고에 대한 내용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 상단 메뉴 안전신고의 신고하기로 들어가신 후 생활불편신고에서 블랙박스 영상 등 쓰레기 무단투기 장면이 녹화된 영상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음주운전 관련해서 발의된 도로교통법 개정안 내용과 신고 방법 그리고 포상금이 얼마인지 하나씩 알려 드리겠습니다. 도로교통법 개정안 ■ 발의

www.jungbos.com

 

 

쓰레기 무단투기 과태료와 신고포상금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