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 원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6. 10.

손실보상 선지급 썸네일
손실보상 선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 원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은 긴급하게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일정 금액을 우선적으로 지급하고 향후 확정되는 지원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입니다.

 

6월 9일부터 접수를 시작하여 신청 완료 후 1 영업일 이내에 100만 원을 먼저 지급합니다. 즉, 지원금 본 지급 이전에 선지급 신청을 개시하여 100만 원을 먼저 지급하는 것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지원대상

 

■ 소상공인 및 소기업으로 향후 손실보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2022년 1분기 신속 보상 대상자 중 2022년 2분기까지 영업제한 조치를 이행한 업체입니다.

 

업체당 100만 원을 지급하며 다수 사업체를 운영해도 1개의 사업체만 받을 수 있는데 본인이 지원대상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 대상자에게 개별적으로 안내 문자를 발송하며 만약 문자를 못 받은 경우라 할지라도 홈페이지(손실보상 선지급. kr)에서 대상자 조회를 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선지급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며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신청하지 않아도 되고 추후 손실보상금을 받는데 불이익은 전혀 없다고 하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방법

 

■ 6월 9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신청하시면 됩니다. 6월 9일부터 13일까지 첫 5일 동안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5부제를 시행하고 14일부터는 관계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5부제 기간에는 밤 12시까지 신청받고 14일부터는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 신청 후 신청 당일 문자로 약정 방법을 안내받으며 약정을 완료하면 1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는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전자 약정이 가능하고 법인사업자의 경우는 소상공인 진흥공단 지역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선지급 금액이 본 지급 금액보다 클 수도 있습니다. 즉, 피해 정도에 따라 손실 보상을 받기 때문에 실제로 지급받게 되는 손실보상금이 선지급 원금 100만 원보다 적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차액을 반납하거나 혹은 손실보상금액이 확정된 날부터 약정에 따라 차액만큼을 용자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100만 원에서 보상금을 차감 후 선지급 시 약정한 5년 동안 나누어 상환하고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을 신청하지 않은 손실보상금 대상 업체는 8월 본 지급을 통해서 지원금을 받으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 원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긴급 생계비 지원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6월 12일)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