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시 금천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10. 24.

서울시 금천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부터 지원금은 늘어나고 지원기준은 완화됐습니다.

 

서울시 금천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썸네일
서울시 금천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출산지원금 신청대상

 

 

 

 

출산지원금 신청대상은 신생아 출산일 기준 서울시 금천구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장애인 가정입니다.

 

※ 기존에는 1년 이상 거주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었지만 2023년부터는 6개월 이상 거주로 지원기준이 완화됐습니다.

 

■ 지원금액

1. 출생아의 부 또는 모가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의 경우 100만 원 지원.

2. 출생아의 부 또는 모가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1등급에서 3등급)의 경우 150만 원 지원.

 

※ 국비 시비로 지원되던 장애인 출산지원금 100만 원과 별도로 금천구에서 지원.

※ 금천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출산축하금(첫만남이용권)과도 중복해서 지원 가능.

 

 

 

첫만남 바우처 신청 방법, 사용처

첫만남 바우처(첫만남 이용권)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만남 바우처가 무엇인지와 지원대상, 신청 방법, 사용처 등 첫만남 바우처의 핵심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만남 바우처 첫만남

www.jungbos.com

 

 

※ 문의처 등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청 홈페이지 보도자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바로가기

 

 

출산지원금 신청방법

 

 

 

 

출산지원금 신청은 주민센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출생신고 시 주민센터의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면 15일 이내에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청기간

출생일 기준 1년 안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서울시 장애인 버스요금지원 신청대상 신청방법

서울시 장애인 버스요금지원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울시에서 2023년 8월부터 장애인 버스요금을 지원하는데 7월 17일부터 사전 신청을 받습니다. 서울시 장애인 버스요금지

www.jungbos.com

 

 

서울시 금천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