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런 내용, 가입 대상, 가입 방법

by jungboes 2022. 4. 20.

서울런 썸네일
서울런

 

서울런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울런이 무엇인지와 서울런 내용, 가입 대상, 가입 방법 등 서울런에 대한 핵심 내용들을 알려 드립니다.

 

 

서울런

 

■ 서울런이란

서울런은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이 듣고 싶은 강의를 마음껏 들을 수 있도록 무료로 인강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서울시의 교육복지 제도입니다.

 

■ 서울런 내용

□ 서울런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학습 사이트

초중고 내신이나 수능 준비로 선호도가 높은 학습 사이트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사이트를 선택하면 해당 사이트의 모든 강의를 무제한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초등학생의 경우 아이스크림 홈런, 밀크 T 초등은 전용기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 검정고시 준비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에듀윌 검정고시를 선택하셔서 중학교,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준비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멘토링 지원

어린 학생들은 무제한 무료라고 하더라도 혼자 온라인 강의로 공부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서울런은 그런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무료로 온라인, 오프라인 멘토링을 지원합니다.

 

온라인은 1:1로 오프라인은 1:2로 멘토링을 진행합니다. 학습관리부터 진로, 고민 상담까지 다양한 도움을 대학생, 대학원생 멘토들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 고교학점제 관련 콘텐츠

고교학점제에 관한 콘텐츠도 제공하는데 해당 콘텐츠는 오픈 강의 코너에 있어서 서울런 회원이 아니어도 로그인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 서울런 가입 대상

서울런 가입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6세~24세의 취약계층 청소년입니다. 하지만 대학에 입학하신 분들이나 취업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학습 사이트도 있습니다.

 

서울런에서 제공하는 학습 사이트에는 에듀윌 전문 자격 강좌도 있는데 컴퓨터 활용능력, 한국사 능력 검정 등 자격검정 시험 대비 강의부터 공기업 취업 준비에 필수인 NCS 강의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자격증 강좌가 있는데 오픈 강의 코너에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요양보호사 자격증 강의부터 사회복지사 자격증 강의까지 유용한 강의들이 있습니다.

 

오픈 강의 코너에 있는 위와 같은 강의들은 로그인 없이 들을 수 있고 앞으로 교육업체가 계속 추가 연계될 예정이라고 하니까 신청 자격이 안 되는 분들도 둘러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서울런 가입 방법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자격 확인이 되고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런 홈페이지

 

서울런 가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런 홈페이지의 이용안내 탭을 클릭해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런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들을 계속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린카드 혜택 및 신청방법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영아 수당과 아동 수당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