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 지원대상 모형 시행지역

by jungboes 2023. 6. 21.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 지원대상 모형 시행지역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이 2023년 7월 3일부터 시작됩니다.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 썸네일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 지원대상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을 정부에서 7월 3일부터 시작합니다. 1단계 사업과 병행해서 운영되며 2단계 사업은 지원이 필요한 대상에게 집중적으로 지원합니다.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 지원대상은 1단계와 조금 다릅니다. 1단계 사업의 지원대상이 모든 취업자였다면 2단계 사업의 지원대상은 소득하위 50% 취업자입니다.

 

※ 아래에 있는 시행지역별 관련 글에서 지원대상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 모형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 모형은 근로활동불가 모형과 의료이용일수 모형 2가지 모형이 있습니다.

 

■ 근로활동불가 모형

근로활동불가 모형은 입원, 외래, 재택 요양 등 요양방법과 상관없이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일을 못한 기간 동안 심사를 거쳐 일정 금액의 정부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상병수당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진단서 등 의료인증을 거쳐야 하며 대기기간은 7일이고 수당 보장기간은 1년간 최대 120일입니다.

 

■ 의료이용일수 모형

의료이용일수 모형은 입원을 한 경우에 한해서만 인정이 되기 때문에 상병수당은 입원 및 관련된 외래 진료일수에 대해서 지급합니다.

 

상병수당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입퇴원 내역서, 진료비 납입서 등 의료이용 증빙 내역을 제출해야 하며 대기기간은 3일이고 최대 보장 기간은 90일입니다.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 시행지역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 시행지역은 경기 안양시, 경기 용인시, 대구 달서구, 전북 익산시 4개 지역입니다.

 

■ 근로활동불가 모형 시행지역

근로활동불가 모형 시행지역은 경기 안양시와 대구 달서구입니다.

 

 

 

안양시 상병수당 신청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

안양시 상병수당 신청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안양시가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지역으로 선정이 됐습니다. 안양시 상병수당 신청대상 ■ 안양시에 거주하는 취업자 또

www.jungbos.com

 

 

 

대구 달서구 상병수당 신청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

대구 달서구 상병수당 신청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대구 달서구가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지역으로 선정이 됐습니다. 대구 달서구 상병수당 신청대상 ■ 대구 달서구에

www.jungbos.com

 

 

■ 의료이용일수 모형 시행지역

의료이용일수 모형 시행지역은 경기 용인시와 전북 익산시입니다.

 

 

 

용인시 상병수당 신청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

용인시 상병수당 신청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용인시가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지역으로 선정이 됐습니다. 용인시 상병수당 신청대상 ■ 용인시에 거주하는 취업자 또

www.jungbos.com

 

 

 

전북 익산시 상병수당 신청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

전북 익산시 상병수당 신청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북 익산시가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지역으로 선정이 됐습니다. 전북 익산시 상병수당 신청대상 ■ 전북 익산시에

www.jungbos.com

 

 

※ 상병이 발생하면 필요한 진단서, 의료이용 증빙 등을 발급받고 건강보험공단에 상병수당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후 건강보험공단에서 자격심사와 의료인증 심사를 거쳐서 급여를 지급합니다.

 

 

 

주정차 단속 7월부터 바뀌는 내용

주정차 단속 7월부터 바뀌는 내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7월 1일부터 주정차 단속이 바뀌니까 운전하시는 분들은 오늘 내용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주정차 단속 자치단체에서 설치

www.jungbos.com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 지원대상 모형 시행지역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