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산후 도우미 지원과 임산부 영양 플러스 지원 대상, 신청 방법

by jungboes 2022. 4. 20.

임산부 지원 제도 썸네일
임산부 지원 제도

 

임산부 지원 제도 2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릴 임산부 지원 제도는 산후 도우미 지원과 임산부 영양 플러스입니다. 지원 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산후 도우미 지원

 

■ 산후 도우미 지원 대상

산후 도우미 지원 대상은 산모 및 배우자의 건강 보험료 본인 부담금 합산액이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출산 가정입니다.

 

그런데 시도별로 예산 범위 내에서 소득 기준을 초과하더라도 별도의 소득 기준을 정해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별로 확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산후 도우미 지원 신청 방법

산후 도우미 지원 신청은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일로부터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산모의 주소지 관할 시군구 보건소 혹은 복지로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산후 도우미 비용은 소득 수준 및 신생아 유형에 따라 차등 지원하는 정부 지원금을 뺀 차액을 부담하시면 됩니다.

 

 

임산부 영양 플러스

 

■ 임산부 영양 플러스란

임산부 영양 플러스는 만 6세 미만의 영유아, 임산부, 출산부, 수유부에게 식생활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 보충에 도움이 되는 보충 식품 패키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임산부 영양 플러스 지원대상

기준 중위소득 80%의 가정에게 지원되며 대상 구분 및 특성에 따라 6가지의 식품 패키지 중에서 하나를 제공합니다.

 

■ 임산부 영양 플러스 신청방법

임산부 영양 플러스는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 신청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사전 전화 연락은 필수입니다.

 

 

오늘은 임산부 지원 제도인 산후 도우미 지원과 임산부 영양 플러스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지원 대상인 분들은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계속 알려 드리겠습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과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