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분리배출 올바르게 하는 법

by jungboes 2023. 6. 6.

분리배출 올바르게 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재활용품인 줄 알고 잘못 버리는 쓰레기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와 페트병을 분리배출할 때 주의할 점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분리배출 올바르게 하는 법 썸네일
분리배출 올바르게 하는 법

 

분리배출할 때 재활용품일 것 같은데 아닌 것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재활용품이 아닌 쓰레기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재활용품이 아닌 쓰레기

 

■ 재활용이 안 되는 것들

과일망, 과일포장재, 건축용 내외장재 스티로폼, 휴대용 등산방석, 보온보냉픽, 기저귀, 화장지.

 

■ 다른 재질과 혼합되어 있어서 재활용이 안 되는 것들

색깔이 들어 있는 스티로폼, 아이스팩, 장난감, 유모차, 보행기, 볼펜과 샤프 등 문구류, 칫솔, 카세트테이프, 알약포장재.

 

컵밥과 컵라면 용기는 다른 재질과 혼합되어 있고 사용 후 이물질 제거가 힘들어서 재활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치킨 상자 속 기름종이에는 이물질이 많이 묻어 있고 다른 재질과 혼합되어 있어서 재활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노끈의 경우에는 노끈마다 재질이 다양해서 구분이 어렵기 때문에 재활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 불연성쓰레기로 배출해야 되는 것들

깨진 병, 판유리, 조명기구용 유리 등은 재활용을 할 수가 없고 내열유리는 다른 재질과 혼합되어 있어서 재활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도자기류, 사기그릇도 재활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불연성쓰레기로 배출하셔야 합니다.

 

※ 재활용이 안 되는 쓰레기들은 종량제봉투에 담아서 버리시거나 다른 방법으로 버리셔야 합니다.

 

페트병

 

 

 

 

페트병을 분리배출할 때 투명 페트병과 유색 페트병을 분리해야 한다는 건 아실 겁니다. 그런데 투명 페트병 같은데 일반 플라스틱으로 분리해야 되는 페트병들이 있습니다.

 

■ 투명 페트병

투명 생수병, 투명 음료수병, 투명 우유병, 투명 막걸리병.

 

■ 일반 플라스틱

요구르트병, 식용유병, 양념류 병, 세탁세제병, 섬유유연제병, 주방세제병, 일회용 컵, 식품포장용기, 불투명 유색 페트병.

 

※ 페트병을 버리실 때는 먼저 내용물을 전부 비우시고 라벨을 제거하시고 찌그러트리셔서 뚜껑을 닫으신 후 버리시면 됩니다.

 

 

 

세금포인트 사용처

세금포인트 사용처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등 사용하실 수 있는 곳들이 많으니까 오늘 내용 꼭 기억하시고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세금포인트 세금포인트

www.jungbos.com

 

 

분리배출 올바르게 하는 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