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복지정책 2023년 하반기부터 바뀌는 내용

by jungboes 2023. 6. 5.

복지정책 2023년 하반기부터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동,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인 등이 대상이라 모든 분들에게 해당될 것 같습니다.

 

복지정책 2023년 하반기부터 바뀌는 내용

 

복지정책 바뀌는 내용 썸네일
복지정책 바뀌는 내용

 

■ 늘봄 학교

늘봄 학교를 통하여 초등학생 맞춤형 방과 후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 아이 돌봄 서비스

부모님들의 출퇴근 시간대처럼 애매한 시간에 유치원 등 시설 돌봄의 틈새 시간이 발생할 때 아이 돌봄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 긴급 돌봄 서비스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부상, 보호자가 없어서 돌봄이 긴급하게 필요한 국민이 돌봄 서비스나 가사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긴급 돌봄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돌봄 서비스

가족 돌봄 청년, 고독사 위기에 놓인 중장년층이 집에서 돌봄을 받을 수 있는 재가 돌봄 서비스, 집안일을 도와주는 가사 서비스, 심리지원, 정서지원, 서로 간의 교류증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를 실시합니다.

 

우선 10개 시도에서 실시한 이후에 전국으로 확대합니다.

 

■ 노인 돌봄 서비스

노인 돌봄 서비스는 경제적으로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 중산층의 눈높이에도 맞추기 위하여 고품격 돌봄 서비스를 복지 차원에서 도입할 예정입니다.

 

※ 이렇게 해서 전 국민의 사회서비스 이용률을 40%로 확대하고 민간기업의 복지 참여로 일자리 60만 개를 만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복지, 돌봄과 관련된 일자리도 늘어나고 이와 관련된 자격증들이 더 유망해질 것 같습니다.

 

 

 

세금포인트 사용처

세금포인트 사용처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등 사용하실 수 있는 곳들이 많으니까 오늘 내용 꼭 기억하시고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세금포인트 세금포인트

www.jungbos.com

 

 

복지정책 2023년 하반기부터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