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보일러 난방비 절약하는 법

by jungboes 2022. 10. 26.

보일러 난방비 절약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일러 난방비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의 환경에 맞게 보일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보일러 난방비 절약하는 법

 

 

 

 

■ 보일러 난방비 절약하는 법을 대부분 많이 알고 계실 텐데 오늘 알려 드리는 방법은 보일러 난방비 절약을 위해 보일러 온도를 설정하는 실질적인 방법입니다.

 

보일러 난방비 절약하는 법 썸네일
보일러 난방비 절약하는 법

 

■ 요즘 설치되어 있는 보일러는 실내 모드, 온돌 모드 두 가지로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의 환경에 따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보일러 컨트롤러 주변에 온도 센서가 있어 컨트롤러 주변 온도에 따라 보일러가 작동하게 되는데 대부분 안방 입구 쪽에 컨트롤러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거실 문을 열어두거나 사람의 움직임으로 인해 온도 변화가 생기면서 작동될 수 있습니다.

 

 

 

2023년 주거급여 신청방법

2023년 주거급여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거급여 신청방법과 함께 2023년 주거급여 자격 기준과 인상되는 주거급여 금액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거급여 ■ 자격이 되는데도 본인이 자

www.jungbos.com

 

 

■ 실내 모드

□ 실내 모드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우풍이 심하지 않은 곳에 보일러 컨트롤러가 설치되어 있거나 단열이 잘 되는 신축 아파트나 우풍이 없는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신축 아파트 경우에는 이중창으로 되어 있어서 문틈 사이로 우풍이 거의 없기 때문에 실내 온도 모드로 사용을 하시면 난방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 온돌 모드

□ 온돌 모드의 작동 원리는 쉽게 말해 난방수 온도를 감지한다고 보시면 되는데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감지하면서 난방수를 일정하게 순환시키면서 보일러를 가동하게 됩니다.

 

 

 

2023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바뀌는 내용

2023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의 재산 요건은 완화하고 지원금액은 인상됩니다. 새롭게 바뀌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해

www.jungbos.com

 

 

□ 우풍이 있는 환경에서 실내 모드를 사용할 경우 보일러 컨트롤러 주변의 온도를 맞추기 위해서 수시로 보일러가 작동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풍으로 인해 실내 온도는 잘 오르지 못하고 보일러는 계속해서 돌아가게 되면서 결국 바닥만 뜨겁게 데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우풍이 있는 주택은 실내 모드보다 온돌 모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온돌 모드 사용 시 지역에 따라 보통 50도에서 60도 사이로 온도를 설정해 주는 것이 좋으며 너무 춥지 않은 지역은 50도 정도, 추운 지역은 60도 정도로 맞춰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몇 번 사용을 해 보시면 집 환경에 맞는 온도를 찾으실 수 있고 생활하시는 데 큰 불편함이 없다면 상황에 맞게 온도를 낮추시거나 높이시면 됩니다.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차이점 혜택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차이점 혜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얘기는 많이 들어봤고 가입도 했는데 차이점과 혜택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헷갈리는 분들은 오늘 내용 참고

www.jungbos.com

 

 

※ 참고사항

■ 우풍이 심할 경우 아무리 좋은 보일러를 쓴다 한들 난방비를 아끼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풍이 있다면 가장 먼저 단열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문풍지나 커튼, 뽁뽁이 등을 사용해서 우풍을 막아주고 문틈 사이로 들어오는 찬바람도 막아주면 좋습니다.

 

■ 오랜 시간 보일러를 가동하지 않으면 보일러 난방수가 식어 버려서 다시 데우는 데 더 많은 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예약 모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 모드를 사용하시면 주기적으로 보일러를 작동시켜서 난방수가 식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예약 모드는 설정해 둔 시간에서 20분이나 30분 정도 가동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2시간이나 3시간에 한 번 정도 작동하도록 설정을 해 두시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단, 작동 시간은 제조사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타이머 시간은 설명서를 보시거나 제조사에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복지멤버십(맞춤형 급여 안내) 신청방법

복지멤버십(맞춤형 급여 안내)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복지멤버십이 무엇인지 알려 드리고 복지멤버십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복지지갑에 대해서도 알려

www.jungbos.com

 

 

보일러 난방비 절약하는 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