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만성 피로 증후군 증상 치료

by jungboes 2022. 3. 1.

만성 피로 증후군 썸네일
만성 피로 증후군

 

만성 피로 증후군 증상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만성 피로 증후군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대표적인 만성 피로 증후군 증상 12가지와 만성 피로 증후군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

 

■ 만성 피로 증후군

만성 피로 증후군은 6개월 이상 특별한 원인이 되는 질환 없이 피로가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나타나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는 상태를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피로가 지속되면 만성 피로 증후군이 아닌가 생각을 하는데 피로 증상을 가진 사람들의 대부분은 만성 피로 증후군이 아닙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은 학교를 휴학하거나 직장을 그만두게 됩니다. 왜냐 하면 조금만 움직여도 하루 종일 누워 있어야 될 정도로 증상이 심해서 일상생활을 하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 만성 피로 증후군 증상

만성 피로 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은 만성 피로 증상 외에도 여러 가지 증상들이 있습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이 말하는 대표적인 만성 피로 증후군 증상 12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운동을 하거나 활동을 하면 하루 이상 기운이 빠진 느낌이 지속돼서 거의 누워 있게 된다고 합니다.

□ 일을 할 때 제대로 집중이 안 되거나 건망증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 잠을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다고 합니다.

□ 온몸의 뼈 마디마디가 아프다고 합니다.

□ 머리가 과거와는 전혀 다르게 아프다고 합니다.

□ 목 안이 늘 아프다고 합니다.

□ 온몸이 아프거나 쑤시다고 합니다.

□ 혹이 턱 밑이나 겨드랑이에 만져지는데 만지면 아프다고 합니다.

□ 가슴이 답답하다고 합니다.

□ 감기에 자주 걸린다고 합니다.

□ 설사를 자주 한다고 합니다.

□ 늘 체온이 올라간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6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 피로 증후군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만성 피로 증후군 치료

만성 피로 증후군을 치료하는 특별한 치료법은 아직 없지만 만성 피로 증후군에 대한 연구의 결과들에 따르면 아미노산이나 비타민 등을 적절하게 투여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성 피로 증후군 치료에 반드시 필요한 것은 만성 피로 증후군과 동반돼 있는 다른 정신적인 질환(특히 수면 장애, 불안 신경증, 우울증 등)을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해 만성 피로 증후군을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잃지 않는 것과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하여 운동량을 점진적으로 증가시켜 주는 점진적 운동요법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합니다.

 

※ 만성 피로 증후군 치료를 하지 않으면 여러 증상들로 인해 고통을 받고 일상생활을 제대로 하기 어려워 심한 우울증에 빠질 수 있다고 하니까 반드시 경험 있는 의사에게 상담 및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만성 피로 증후군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글이 만성 피로 증후군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대장암 검사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