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학생 튜터링 제도 핵심 정리

by jungboes 2022. 3. 23.

대학생 튜터링 제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대학생 튜터링 제도는 초중고등학생 자녀가 있는 분과 대학생들이 알면 좋은 제도입니다. 대학생 튜터링 제도가 무엇이고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학생 튜터링 썸네일
대학생 튜터링

 

대학생 튜터링

 

 

 

 

대학생 튜터링은 초중고등학생 자녀가 있는 분들과 교대생, 사범대생 및 일반 대학에 다니는 대학생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 대학생 튜터링

대학생 튜터링은 초중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들과 교대생, 사범대생을 중심으로 한 대학생들을 연결해 주는 제도로 국고에서 약 1,057억 원을 투입해서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교대생들이나 사범대생들 뿐 아니라 일반 대학에 다니는 대학생들도 소속 대학,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등의 선발 기준에 따라 추천을 받으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대학생 튜터링 내용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앞으로 선생님이 될 대학생들이 정부의 지원을 받아서 과외나 학교생활에 대한 상담을 해 주는 것입니다.

 

■ 대학생 튜터링 진행 방식

 

 

 

 

□ 대학생 튜터링 제도에 참여하고 싶은 초중고등학생들은 다니는 학교에 신청을 하면 소득과 무관하게 누구나 무료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참여한 대학생들은 교원 자격 취득에 필요한 교육봉사 시간과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아르바이트비로 국가근로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업안에 시급이 11,000원(2022년 기준)으로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월 40시간이니까 한 달에 44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일반 대학에 다니는 대학생의 경우에는 교육봉사 시간이나 학점 인정은 안 되고 근로장학금만 받을 수 있습니다.

 

※ 초중고등학생들은 무료로 과외나 학교생활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대학생들은 근로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대학생 튜터링 제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참여해 보시고 주변에 모르고 있는 분들에게도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 2,700만 원 고수익 알바 비상근 예비군(자격, 수당, 신청방법)

비상근 예비군 제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바처럼 군생활을 할 수 있는 비상근 예비군 제도가 무엇인지와 비상근 예비군의 자격, 수당,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비상근 예비군 비상근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