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녹내장 검사 방법과 치료 방법

by jungboes 2022. 5. 6.
반응형

녹내장 검사 치료 썸네일
녹내장 검사 치료

 

녹내장 검사와 녹내장 치료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녹내장은 말기까지 대부분 자각증상이 없기 때문에 녹내장 검사를 통해 조기에 발견해서 녹내장 치료를 해야 실명을 막을 수 있습니다.

 

 

녹내장 검사

 

녹내장은 시신경에 이상이 생겨서 시야의 결손을 유발하는 질환인데 시신경 손상이 많이 진행되는 말기까지 대부분 자각증상이 없습니다. 때문에 꼭 미리미리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특별한 증상이 없다 하더라도 6개월 혹은 1년에 한 번씩은 안과에서 반드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입니다.

 

보통 검진을 할 때 시력검사, 안압검사 등을 하는데 안압이 정상으로 나온다 할지라도 녹내장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안압검사만으로 정확한 녹내장 진단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시력 검사, 안압검사 이외에도 시야 검사, 시신경 검사 등 전문적인 녹내장 검사가 필요합니다.

 

눈에 큰 불편함이 생기기 전에 1년에 한 번씩이라도 꼭 정기검진을 하셔서 눈 건강 상태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녹내장 치료

 

녹내장 치료하는 방법에는 약물 치료, 레이저 광선 치료, 수술적 치료가 있습니다.

 

■ 약물 치료에는 내복약과 안약이 있는데 내복약은 부작용도 있고 안약은 약들마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의 처방에 따라 약물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 선천성 녹내장, 협우각형 녹내장의 경우에는 레이저 광선 치료나 수술적 치료를 처음부터 하게 되는데 최근에는 여러 약물 병용 및 수술기법이 발달해서 녹내장 수술 성공률이 높아졌습니다.

 

■ 안압 상승이 녹내장 발생의 주원인이 안압 상승인 경우에는 안압 하강을 시도하는데 안압은 조금 높지만 시야나 시신경에 변화가 없는 경우에는 우선 정기적인 검사만 한다고 합니다.

 

※ 녹내장은 진행성 질환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조기에 발견해서 녹내장이 진행되는 속도를 파악하여 빨리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늘은 녹내장 검사와 녹내장 치료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혈당 증상과 고혈당 증상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