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근로장려금 수급자 대출 혜택

by jungboes 2023. 5. 12.

근로장려금 수급자 대출 혜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 근로장려금 수급자라면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수급자 대출 혜택 썸네일
근로장려금 수급자 대출 혜택

 

근로장려금 수급자 대출 혜택

 

 

 

 

1. 주거안정 월세대출

■ 연 1%의 저금리로 96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혼부부나 이사를 자주 하게 되는 청년 등만 받을 수 있는 걸로 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아닙니다.

 

최근 1년 이내에 근로장려금을 받은 분들도 우대형으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형은 연 1.5%입니다.

 

■ 월 40만 원씩 2년 총 96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데 2년씩 4회 연장이 가능해서 1% 금리를 10년 동안 계속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고 10년 후 만기일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기존에 이미 전월세 거주하시는 분들도 임대차 계약서상 만기일 이내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더 세부적인 내용과 신청방법은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 상단메뉴 개인상품의 주택전세자금대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미소금융 교육비지원대출

■ 4.5%의 금리로 5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 초, 중, 고교에 재학 또는 입학하는 자녀를 둔 부모 중에서 아래 조건들 중 하나만 맞아도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

□ 차상위계층 및 기초 수급자.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

 

■ 전에는 공교육에만 지원됐었는데 사교육비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됐고 대출 기간은 5년입니다.

 

 

 

 

3. 미소금융 취업성공대출

■ 4.5%의 금리로 300만 원을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들 중 하나에 참여하고 3개월 이내에 취업에 성공한 분들이 해당됩니다.

 

※ 고용노동부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서민금융진흥원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소상공인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재기교육,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의 허그일자리지원 프로그램.

 

■ 취업 후 6개월 이내에 신청하셔야 하며 대출 기간은 3년입니다.

 

 

4. 미소금융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 연 3%의 금리로 1,200만 원까지 6년간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은 장애인이나 한부모 가족, 다문화 가족, 북한 이탈주민, 특별재난지역, 고용재난지역 등 지원대상에 먼저 포함되어 있으면서 근로장려금 수급자격 요건이 추가되는 것입니다.

 

5. 미소금융 취약계층 교육비 대출

■ 연 3%의 금리로 5백만 원까지 6년간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 취약계층 교육비 대출도 장애인이나 한부모 가족, 다문화 가족, 북한 이탈주민, 특별재난지역, 고용재난지역 등 지원대상에 먼저 포함되어 있으면서 근로장려금 수급자격 요건이 추가되는 것입니다.

 

 

 

 

6. 미소금융 창업, 운영자금

■ 긴급생계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창업자금 이렇게 4가지로 나눠서 4.5%의 금리로 1천만 원에서 7천만 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 대출 기간은 5년에서 6년입니다.

 

※ 미소금융의 대출 신청은 전국의 미소금융재단과 미소금융지점에 방문해서 하실 수 있으며 위치는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상단메뉴 상담지원의 서민금융통합 지원센터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궁금하신 사항은 서민금융 콜센터 1397번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금리 대출 찾는 방법

저금리 대출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와 함께 천만 원에서 3천만 원까지 무이자 대출해 주는 저소득 주민 융자사업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소득 주민 융자사업 ■ 저소득 주민 융자

www.jungbos.com

 

 

근로장려금 수급자 대출 혜택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