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4. 22.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을 해야 되는 이유와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 썸네일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는 이름 그대로 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해외에서 결제가 되지 않도록 해외 결제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가 필요한 이유

해외여행을 가지도 않았고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을 사지도 않았는데 자신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해외에서 결제가 되는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외 업체의 경우는 국내와 다르게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 맞으면 CVC 번호 없이도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즉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정보만 노출되어도 결제 피해가 발생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이런 피해를 막기 위해 카드가 있는 분이라면 신청하셔야 되는 것이 바로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입니다.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방법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의 모바일 앱이나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삼성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모바일 앱을 통해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설치되어 있는 삼성카드 앱을 실행하신 후 검색창에 해외 결제 차단을 입력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해외 이용 잠금 서비스 자세히 보기를 누릅니다.

 

그다음 하단의 설정을 선택하면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각각 나옵니다. 체크카드, 신용카드 모두 방법은 같습니다.

 

□ 오프라인 결제

해외 이용 설정 - 차단, 차단 통화 설정 - 전체 차단.

 

□ 온라인 결제

해외 이용 설정 - 차단, 차단 통화 설정 - 전체 차단.

 

□ 단기 카드 대출(현금서비스)

해외 이용 설정 - 차단하신 후 변경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후 체크카드, 신용카드 모두 오프라인, 온라인 해외 결제, 단기 카드 대출이 모두 차단으로 설정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외 결제를 차단하셨다가 해외에 나가실 때나 해외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실 때만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를 알려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들을 계속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예금보험공사 착오 송금 반환 지원 제도 지원 대상 금액, 신청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