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마귀가 무엇인지와 사마귀 치료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그리고 사마귀 치료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마귀
사마귀는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이 돼서 피부 및 점막의 증식이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 피부 질환으로 분류되는 질환입니다.
사마귀는 면역이 약한 사람에게 잘 생기는데 2년에서 3년 정도 지나면 면역이 저절로 형성돼서 없어지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마귀가 있으면 보기에도 안 좋지만 몸의 다른 곳으로 번지기도 하고 다른 사람한테 전염도 된다고 하니까 사마귀가 생기면 전문의에게 빨리 치료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마귀 치료
기존에 있던 사마귀가 없어져 가는데 새로운 사마귀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사마귀가 생기는 주된 원인이 바이러스라서 그렇습니다.
즉, 기존의 사마귀가 치료되기 전에 다른 곳에 바이러스가 번진 것입니다. 특히 발바닥에 여러 개 생기는 사마귀나 온몸에 다발성으로 생기는 사마귀는 재발이 잘 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것을 최소화하려면 사마귀가 생기면 바로 치료를 해서 바이러스가 다른 곳으로 번지는 시간을 줄여줘야 합니다.
사마귀 치료하는 방법에는 바르는 약, 냉동요법, 면역 증강 요법, 냉동요법, 전기 소작술, 항암제 주사요법, 레이저 요법 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마귀 치료는 사마귀의 종류, 생긴 위치, 나이, 임신 여부 등에 따라 다르게 이루어진다고 하니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사마귀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