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문화체육관광부 청춘 마이크(지원금, 신청 방법)

by jungboes 2022. 4. 7.

청춘 마이크 썸네일
청춘 마이크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정책인 청춘 마이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청춘 마이크가 무엇인지와 청춘 마이크 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청춘 마이크

 

청춘 마이크는 이전 포스팅에서 알려 드렸던 실버 마이크와 유사하게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여가와 관련된 정책입니다.

 

실버 마이크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실버 마이크 (지원금, 신청방법)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여가와 관련된 정책인 실버 마이크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실버 마이크가 무엇인지와 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실버 마이크 매월 마지막 수요일과 그

www.jungbos.com

 

청춘 마이크는 문화가 있는 날에 팀당 총 5회의 공연 기회와 소정의 지원금을 줍니다. 실버 마이크보다는 지역의 범위가 넓고 규모도 더 큽니다.

 

권역형과 기획형으로 나뉘는데 권역형과 기획형 모두 다문화가족 구성원, 기초, 차상위계층과 새터민, 장애인,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에게 가점이 부여가 됩니다.

 

 

■ 청춘 마이크 지원금

지원금은 50만 원 ~ 100만 원이 지원되는데 팀 인원수에 따라 다르며 지원금액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청춘 마이크 신청 방법

신청은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으며 만 19세~만 34세의 청년들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 접속 후 공지사항에서 모집 공고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청춘 마이크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재능과 열정을 갖춘 대한민국 청년 예술가 분들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신청 대상, 소득 요건, 신청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