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긴급생활지원금 지역별 지급방식

by jungboes 2022. 6. 21.

긴급생활지원금 지급방식 썸네일
긴급생활지원금 지급방식

 

긴급 생활지원금 지역별 지급방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긴급 생활지원금이 24일부터 지급이 시작되는데 지역별로 지급방식이 다릅니다. 긴급 생활지원금이 지역별로 어떻게 지급되는지 알려 드립니다.

 

긴급 생활지원금

 

 

긴급 생활지원금은 소득이 많지 않은 가구를 대상으로 1회만 한시적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전체 229개 지자체 지급 방식은 지자체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기초생활 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및 한부모 가족 등 약 227만 가구에게 급여 자격별로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에게는 최대 145만 원을 주거, 교육, 차상위, 한부모가족에게는 최대 109만 원을 지급합니다.

 

긴급 생활지원금 지급 방식은 현금이 아니고 지자체별로 선불카드로만 지급하는 곳도 있고 지역 화폐로만 지급하는 곳도 있습니다.

 

■ 긴급 생활지원금 지역별 지급방식

□ 서울시

카드사 선불카드(신한).

 

□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카드사 선불카드(BC).

 

□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제주특별자치시

지역화폐 카드.

 

□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카드사 선불카드(농협).

 

□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카드사 선불카드 또는 지역화폐 카드 방식.

 

지원 절차는 지원 가구 명단을 추출하여 지자체에 통보해서 지급하기 때문에 별도의 신청 없이 읍, 면, 동 주민 센터를 방문해서 선불형 카드나 지역화폐 형태로 긴급 생활지원금을 지급받으시면 됩니다.

 

 

긴급 생활지원금 지역별 지급방식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긴급생활지원금 지역별 지급시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