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과학 문화 바우처(신청자격,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4. 8.

과학 문화 바우처 썸네일
과학 문화 바우처

 

과학 문화 바우처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올해부터 정식으로 과학 문화 바우처 모집을 시작합니다. 과학 문화 바우처가 무엇인지와 과학 문화 바우처 신청 자격, 신청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과학 문화 바우처

 

과학 문화 바우처는 2019년에 시범 사업으로 도입된 사업입니다. 지금은 과학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건이 넉넉하지 못한 사람들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과학 기술에 비해서 과학 문화 접근성이 부족합니다.

 

과학 문화 바우처는 이러한 계층 간의 과학 문화 격차를 줄이기 위한 취지의 사업인데 전에는 사회복지기관에서만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개인 단위로 신청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총 55,000명에게 바우처를 발행할 계획이며 1인당 3만 원 상당의 온라인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 온라인 포인트로 전시 체험, 과학 공연, 도서, 교구 등 과학 문화 상품을 구매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과학 문화 바우처 신청 자격

기관에서 신청하는 경우에는 한부모·조손 가정,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 지원 기관 소속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신청하는 경우에는 도서·벽지 학교 학생,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이 대상이며 나이 기준은 6세 이상으로 성인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 과학 문화 바우처 신청 방법

과학 문화 바우처 신청은 과학 문화 바우처 홈페이지에서 4월 6일~5월 6일까지 한 달 동안 신청하실 수 있으며 도서지역 학교 학생,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은 개인이 직접 신청을 해야 합니다.

 

선발은 55,000명이 넘어가는 경우 지역별로 배분해서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할 예정이고 바우처를 어떤 곳에 사용할 수 있는지는 과학 문화 바우처 홈페이지 포인트 사용하기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과학 문화 바우처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신청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계속 알려 드리겠습니다.

 

나눔 티켓 제도(지원 대상, 신청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