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LH 분양주택 신청자격

by jungboes 2023. 3. 8.

2023년 LH 분양주택 신청자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자격과 함께 공급유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에는 6,353호가 공급됩니다.

 

2023년 LH 분양주택 신청자격 썸네일
2023년 LH 분양주택 신청자격

 

2023년 LH 분양주택 신청자격

 

 

 

 

분양주택은 소득이 낮은 무주택 서민이거나 국가유공자, 장애인, 신혼부부, 다자녀가구, 노부모 부양자 등 정책적으로 배려가 필요한 사회계층에게 주택 마련의 기회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분양주택의 전용면적은 85제곱미터 이하입니다.

 

■ 신청자격은 무주택 세대의 구성원이어야 하며 소득기준은 주택청약이나 공공주택에서는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을 기준으로 하는데 기준 중위소득보다 금액이 훨씬 높습니다.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20% 또는 130% 이하로 과거보다 소득기준이 많이 올랐지만 각각 기준이 다릅니다.

 

혼인기간 7년 이내인 신혼부부와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는 소득기준이 130%고 자녀 3명 이상인 다자녀가구와 만 65세 이상 노부모를 3년 이상 부양하는 가구는 소득기준이 120%입니다.

 

✅ 공급유형

분양주택은 뉴홈이라는 명칭의 일반형과 신혼부부와 한부모 가족 등에게 공급되는 신혼희망타운으로 나뉩니다.

 

 

 

 

■ 뉴홈 일반형

우수한 교통 및 편의시설을 갖춘 공공택지 내에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한 주택으로 올해부터는 40대와 50대 무주택 중장년층에게 유리한 일반 공급 물량이 기존 15%에서 30%로 확대됩니다.

 

그리고 청년층의 당첨 기회를 높이기 위해 일반 공급 물량 중 20%는 추천 방식으로 공급합니다.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방법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가의 일정 부분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환급대상과 환급비율도 알려 드리

www.jungbos.com

 

 

■ 신혼희망타운

신혼부부와 한부모가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과 공동육아나눔터 등 다양한 육아, 보육시설이 단지 내에 있으며 2023년에는 전국에서 3,188호가 공급됩니다.

 

※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 금액이나 더 세부적인 신청자격 등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의 공고문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3년 LH 분양주택 신청자격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분양주택에 관심 있으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