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12. 6.

2023년 노인일자리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지원자격과 하는 일 및 월급과 신청기간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노인일자리

 

■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만 60세 또는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2023년에는 약 822,000명 정도를 모집하는데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사업단, 취업 알선형으로 구분해서 모집합니다.

 

지원자격

 

■ 공익활동형

만 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 분들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 사회 서비스형

만 65세 이상에 일부 사업은 만 60세 이상부터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시장형 사업단과 취업 알선형

만 60세부터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 바뀐 내용(9월 1일~)

주택연금 바뀐 내용에 대해서 알려 드립니다. 최근에 부동산 가격 하락이 시작되면서 가입자가 급격히 늘어난 주택연금 제도에 바뀐 부분이 있습니다. 관련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택연

www.jungbos.com

 

 

하는 일 및 월급

 

■ 공익활동형

노인이 노인을 돌보는 노노케어, 학교 급식 지원 봉사, 도서관 봉사 등의 일을 하고 하루에 3시간 한 달에 열흘 11개월 동안 일하면서 월 27만 원을 받습니다.

 

■ 사회 서비스형

장애인 서비스 지원,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등의 일을 하고 하루에 3시간 한 달에 20일 10개월 동안 일하고 월 71만 원씩 받습니다.

 

■ 시장형 사업단

카페 등의 소규모 매장이나 아파트 택배, 지하철 택배 등의 일을 하고 정부에서 일부 사업비 지원을 해 줘서 최소 최저시급 이상 받을 수 있습니다.

 

■ 취업 알선형

시험 감독관, 농촌인력, 경비원 등 취업 연계를 도와 드리면 민간 업체에서 급여를 주기 때문에 역시 최저임금 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12월 꼭 알아야 할 2가지

2022년 12월 꼭 알아야 할 2가지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나는 국가 건강검진 과태료에 대한 내용이고 다른 하나는 에너지 바우처 제도 신청에 대한 내용입니다. 2022년 12월 꼭 알아야 할 2가

www.jungbos.com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2023년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썸네일
2023년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신청은 방문 신청 또는 온라인 신청 2가지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기간

12월 5일부터 12월 28일까지입니다.

 

■ 방문 신청 방법

방문 신청은 행정복지센터나 가까운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등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은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복지로 홈페이지, 정부 24 홈페이지 이렇게 세 군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노인 일자리 사업 모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은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입니다. 검색창에 거주지를 입력하시면 현재 살고 있는 곳에서 신청할 수 있는 일자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참여자 선정은 소득 수준, 세대 구성, 활동 역량, 경력 등 선발 기준에 따라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되고 최종 선발 여부는 12월 말부터 1월 초 사이에 개별 통보됩니다.

 

 

 

[선물세트] 제주수협 제수용 특대형 참굴비

제주특산품 및 수협공식 판매업체, 소농민, 소상공인과 직접 계약하여 안전한 제주특산품을 제공.

jejuand.com

 

 

2023년 노인일자리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기간 내에 신청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많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