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2022년 12월 꼭 알아야 할 2가지

by jungboes 2022. 12. 5.

2022년 12월 꼭 알아야 할 2가지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나는 국가 건강검진 과태료에 대한 내용이고 다른 하나는 에너지 바우처 제도 신청에 대한 내용입니다.

 

2022년 12월 꼭 알아야 할 2가지

 

2022년 12월 꼭 알아야 할 2가지 썸네일
2022년 12월 꼭 알아야 할 2가지

 

✅ 국가 건강검진 과태료

■ 내 몸의 상태를 정확하게 알고 보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피검사부터 시작해서 혈압, 흉부, 내시경 등 검사가 있는데 바빠서 못 받거나 특별하게 불편한 곳이 없으니 그냥 안 받아도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선은 건강을 위해서 꼭 받으셔야 하고 다음은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기 때문에도 꼭 받으셔야 합니다.

 

■ 12월까지 직장 가입자 분들의 경우는 적당한 사유 없이 건강검진을 받지 않으면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하여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직장인들은 사무직은 2년에 1회 이상, 비사무직은 1년에 1회 이상 건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좋은 건강검진기관 찾는 방법

좋은 건강검진기관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좋은 건강검진기관 찾는 방법과 함께 검사항목과 건강검진 대상자에 대해서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검진 검사항목 ■ 국가 건강검진에

www.jungbos.com

 

 

✅ 에너지 바우처 제도 신청

■ 정부에서 국민들 모두 따뜻한 겨울과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너지 바우처 제도가 있습니다.

 

그런데 매년 에너지 바우처 제도의 지원 대상에 해당되는데도 몰라서 받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상당수라고 합니다.

 

■ 지원은 현금으로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요금에서 차감해 주거나 혹은 필요한 에너지를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카드에 일정 금액을 충전해 드립니다.

 

 

 

[선물세트] 제주도 참굴비 가정용, 제수용

제주특산품 및 수협공식 판매업체, 소농민, 소상공인과 직접 계약하여 안전한 제주특산품을 제공.

jejuand.com

 

 

■ 에너지 바우처 제도 지원자격

지원받기 위해서는 소득기준과 세대원 특성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소득기준은 국민 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의료급여 수급자이며 2022년 한시적으로 주거급여, 교육급여 수급자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세대원 특성 기준 및 선정기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에너지 바우처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에너지 바우처 제도 신청방법

신청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거나 온라인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신청 클릭하시고 복지서비스 신청 클릭하신 후 에너지 바우처 선택하셔도 되고 에너지 바우처라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2022년 12월 30일까지 신청하실 수 있으니까 지원대상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기간 내에 꼭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12월 꼭 알아야 할 2가지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많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