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피부 건조증 원인 증상 치료

by jungboes 2021. 11. 30.

피부 건조증 썸네일
피부 건조증

 

피부 건조증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건조증 원인, 피부 건조증 증상,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 피부 건조증 치료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건조증 원인

 

피부 건조증은 피부 표면에 있는 지질과 천연 보습 성분이 줄어들어서 발생을 합니다. 피부 건조증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 신장병, 만성 습진, 갑상선 질환, 유전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고 중장년층 이상에서는 피부 장벽이 회복되는 능력이 나이가 들수록 떨어지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건조증은 특히 건조하고 찬바람이 부는 날씨에 많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피부 표면이 손상된 경우나 자외선에 노출되거나 냉난방기를 많이 트는 경우에는 차가운 날씨가 아니어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피부 건조증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건조증 증상

 

피부 건조증이 발생하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빨개지며 하얀 각질이 일어나거나 가렵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피부가 갈라져서 피가 나기도 하고 진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피부 건조증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실내 습도와 실내 온도 조절입니다. 실내 습도는 40%~60% 정도로 유지하고 실내 온도는 18도~20도 정도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약산성 비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강알칼리성의 비누는 피부 장벽을 파괴하기 때문에 피하고 약산성의 보습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는 샤워하는 방법입니다. 미지근한 온도의 물로 하고 때를 미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우나, 찜질은 피부가 건조한 사람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샤워를 너무 자주 하거나 길게 하면 피부 보습에 안 좋기 때문에 2일~3일에 1번 정도만 하고 15분 이내로 짧게 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네 번째는 보습제 사용입니다. 하루 2번 발라주는 것이 좋고 일반적으로 로션보다 크림 제품이 보습 효과가 높습니다.

 

보습제는 피부에 자극이 없는 제품을 사용해야 하고 샤워 후 즉시 물기를 제거하고 보습제를 온몸에 발라줍니다.

 

다섯 번째 환기를 자주 해서 실내의 산소 농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피부 건조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건조증 치료

 

피부 건조증이 특정 질환 때문에 생긴 것이라면 먼저 원인이 되는 질환을 치료해야 합니다. 그러나 질환 때문에 생긴 것이 아니면 생활습관을 바꿔서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중요한 핵심 첫 번째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요인을 피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유분과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입니다.

 

피부 건조증은 오래 두면 피부염으로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만약 생활습관을 개선했는데도 피부 건조증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오늘은 피부 건조증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adhd 진단기준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