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통신 보이스피싱 방지대책

by jungboes 2022. 10. 5.

정부의 통신 보이스피싱 방지대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 통신분야 보이스피싱 방지 대책을 내놓으면서 이동통신과 관련한 피해방지를 위해 통신분야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통신 보이스피싱 방지대책

 

통신 보이스피싱 방지대책 썸네일
통신 보이스피싱 방지대책

 

■ 휴대전화 개통 제한

□ 대포폰의 대량 개통을 막기 위해서 10월 달부터는 한 사람이 개통할 수 있는 회선수가 3회선으로 제한됩니다.

 

□ 대포폰이나 보이스피싱 등에 불법적으로 사용된 이력이 있는 명의자의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휴대전화 신규 개통이 제한됩니다.

 

 

 

통계지리정보 서비스로 일자리 구하기

오늘 알려 드릴 꿀팁 정보는 통계지리정보 서비스로 일자리 구하기입니다. 통계지리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공공 일자리와 민간 일자리를 통합해서 찾을 수 있고 집 바로 코앞에 있는 일자리도

www.jungbos.com

 

 

■ 안심 마크 표시 서비스 도입

□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이 보낸 정상적인 문자를 수신하게 되면 수신자가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안심 마크 표시 서비스가 다음 달부터 시범 도입됩니다.

 

만약 우체국에서 문자를 보냈다면 우체국 기업 로고와 함께 안심 문구가 표시되면서 스마트폰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국제전화 수신 시에도 국제전화라는 안내 로고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해외에서 국제전화나 문자가 온 것만 알아도 많은 사람들이 국제전화를 받지 않게 되면서 보이스피싱 피해가 줄어들 것 같습니다.

 

 

 

금융 보이스피싱 방지대책

정부의 금융 보이스피싱 방지대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 금융분야 보이스피싱 방지대책을 내놓으면서 현금 입출금과 관련한 피해방지를 위해 금융분야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금

www.jungbos.com

 

 

통신 보이스피싱 방지대책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