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 뱅크 앱으로 현금 찾는 방법

by jungboes 2022. 6. 24.

카카오 뱅크 앱으로 현금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휴대폰에 카카오 뱅크 앱이 있으면 카드나 통장이 없더라도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앱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앱으로 현금을 찾으시려면 출금계좌가 등록이 돼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 뱅크 앱에 출금계좌 등록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앱에 출금계좌 등록하는 방법

 

 

 

 

■ 휴대폰에서 카카오 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그다음 우측 하단의 점 3개를 누르면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 이체/출금 영역에서 ATM 스마트 출금을 누릅니다.

 

그러면 카드 없이 현금 출금하기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ATM 이용 및 수수료 안내를 클릭하면 이용 수수료와 스마트 출금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드 없이 ATM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스마트 출금은 출금 계좌를 등록하고 ATM에서 QR 촬영하면 전국 CU, GS25, 세븐일레븐에서 현금 출금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 출금을 사용하려면 출금 계좌를 등록해야 하니까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하단의 출금계좌를 선택한 후 하단의 계좌 등록을 누르고 인증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계좌 등록 완료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출금계좌, ATM 출금 한도를 확인할 수 있고 등록과 동시에 문자로도 스마트 출금 계좌 등록이 완료됐다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ATM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나오는데 CU편의점,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롯데 유통점, GS25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으로 현금 찾기 썸네일
카카오뱅크 앱으로 현금 찾기

 

카카오 뱅크 앱으로 현금 찾는 방법

 

 

 

 

카카오 뱅크는 인증번호가 아닌 QR 인증을 통해서 카드 없이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롯데마트 ATM 기기를 예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화면에 카카오 뱅크라는 메뉴가 있는데 그걸 누릅니다. 그다음 메뉴 중에서 스마트 출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그러면 앱에서 QR 코드 촬영 후 출금 거래를 진행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카카오 뱅크 앱에서 스마트 출금의 출금하기를 실행하면 ATM 기기의 QR을 촬영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 그다음 출금 금액을 입력하고 출금하기를 누르면 출금 요청 완료 화면이 나오는데 이제 ATM 기기에서 우측 하단의 앱 거래 완료 버튼을 누르면 현금이 출금됩니다.

 

■ 잘 거래가 됐는지 확인하려면 카카오 뱅크 앱을 실행한 후 거래 내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ATM 출금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카카오 뱅크 앱에 출금계좌 등록하는 방법과 카카오 뱅크 앱으로 현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kb 스타뱅킹 앱으로 현금 찾는 방법

kb 스타뱅킹 앱으로 현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은행에서 급히 현금을 인출해야 되는데 카드나 통장이 없을 때 휴대폰에 kb스타뱅킹 앱이 있으면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