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금액 이월공제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6. 2.

착한임대인 이월 공제 썸네일
착한임대인 이월 공제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금액 이월공제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홈택스 기준으로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대상금액 중 공제되지 않은 금액의 이월공제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금액 이월공제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대상금액 중 공제되지 않은 금액은 10년간 이월공제가 가능합니다. 이월 공제액은 세액공제액 조정명세서 서식을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이월 공제가 아닌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신청방법은 아래 글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신청방법

 

■ 이월 공제액을 신고하시려면 종합소득세 신고서 제출 후 세액공제 신청서로 이동하여 세액공제 신청서 화면의 하단에 있는 세액공제액 조정명세서 서식 내려받기를 클릭해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 과세기간, 상호, 사업자번호를 작성하고 착한 임대인 공제대상 세액 계산내역을 작성합니다.

□ 9번 당기분에는 당기에 발생한 공제대상 세액을 기재합니다.

□ 10번 이월액에는 전년도로부터 이월돼 온 금액을 작성합니다.

□ 21번 공제되지 않은 세액에는 총 공제대상 세액 중 공제되지 않은 세액을 작성합니다.

□ 22번 공제세액에는 당기에 공제한 세액을 기재합니다.

□ 24번 이월액에는 21번 공제되지 않은 세액에서 23번 소멸된 공제세액을 차감한 금액을 기재합니다.

 

■ 작성된 세액공제액 조정명세서는 컴퓨터에 저장을 하고 홈택스 - 신고/납부 - 종합소득세 - 신고 부속, 증빙서류 제출로 접속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금액 이월공제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주택임대소득 있는 근로소득자)

두루마리 휴지와 각티슈의 올바른 사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