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질염 원인 예방 치료

by jungboes 2021. 12. 23.

질염 썸네일
질염

 

질염 원인 예방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질염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어서 질염 원인과 질염 예방과 질염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질염

 

질염은 여성의 질에 생기는 염증이나 감염증을 말합니다. 질염은 여러 원인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떤 원인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질염 원인

□ 성접촉에 의한 균 감염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폐경 이후 호르몬이 부족해서 발생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균의 균형이 명확하지 않은 원인들에 의해 깨져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질 세정제를 과다하게 사용하거나 항생제를 복용하거나 루프 같은 기구를 사용하는 경우 질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에는 질 점막을 자극하거나 정상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균이 죽어 다른 세균들의 침입을 막지 못하여 세균 감염성 질염이 생기기도 합니다.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균은 질 내부를 산성으로 만들어 다른 잡균들의 침입을 막으며 염증을 일으키지도 않습니다.

 

이번에는 질염 예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질염 예방

 

■ 유산균이 죽으면 질염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항생제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복용합니다.

■ 속옷은 면으로 된 속옷이 좋습니다.

■ 꽉 끼는 팬티나 팬티스타킹은 피합니다.

■ 용변 후 휴지로 닦을 때는 질에서 항문 쪽으로 닦습니다.

■ 저자극성 비누로 질 주위를 매일 씻고 충분히 헹군 후 닦아서 말립니다.

■ 질 안쪽을 씻는 것은 질내의 산염기 균형을 깨뜨릴 수 있어서 좋지 않습니다.

■ 질 분비물의 양, 냄새, 색에 이상이 생기면 진료를 받습니다.

■ 성 파트너가 많으면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 질염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질염 치료

 

■ 위축성 질염

위축성 질염의 경우 에스트로젠이 감소해서 화농성 질 분비물이 증가하고 성교통, 성교 후 출혈도 생깁니다. 질과 외음부 위축으로 생기는 것이므로 에스트로젠 질크림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 감염에 의한 질염

성병균에 의한 질염과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전염을 막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파트너와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질염 원인 예방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백내장 원인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