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10. 5.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0월 4일부터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온라인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대상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변경

 

 

 

 

■ 그동안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한 통계를 보니까 신청자의 77% 이상이 변경 신청이 받아들여져서 생각보다 높은 비율로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해마다 신청자가 늘어나는 추세인데 가장 큰 원인이 보이스피싱입니다.

 

■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가 늘어나면서 주민등록번호 유출로 인한 피해를 입거나 우려가 있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대상

 

 

 

 

■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대상은 주민번호 유출로 인한 생명, 신체, 재산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가 우려되는 분들입니다.

 

성폭력이나 가정폭력, 아동학대, 학교폭력, 강력범죄 피해자, 공익신고자 등이 해당하지만 최근에는 전체 신청 건 중 절반이 보이스피싱이었다고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 썸네일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

 

 

 

 

■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을 검색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카카오톡 등으로 본인 확인하고 로그인하신 다음에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입력하시고 변경 신청 사유, 신분증 사본, 유출 자료 등을 첨부해서 민원 신청하시면 심사를 통해 변경됩니다.

 

 

 

털린 내 정보 찾기 이용방법

털린 내 정보 찾기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며 무료로 내 개인 정보가 털렸는지 즉시 확인하고 유출된 사이트 탈퇴까지 할 수 있습니다. 털린 내 정보 찾기 털린 내 정보

www.jungbos.com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