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종합소득세 신고 (주택임대소득 있는 근로소득자)

by jungboes 2022. 6. 2.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썸네일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주택임대소득 있는 근로소득자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홈택스 기준으로 주택임대소득이 있는 근로소득자가 종합소득세 신고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 종합소득에 신고를 위해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을 한 후 상단 메뉴에 있는 신고/납부를 클릭하고 세금신고에 있는 종합소득세를 클릭합니다.

 

■ 세금신고 - 일반 신고에서 정기신고를 클릭합니다. 소득종류 선택(복수 선택 가능)에서 신고해야 할 모든 소득을 선택하고 소득종류 선택 완료를 클릭합니다.

 

■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한 후에 기장의무와 신고유형을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업종별 총수입금액 및 소득금액 계산을 클릭한 후 총수입금액을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연말정산을 한 근로소득을 선택합니다. 신고서 작성이 끝나면 아래에 있는 신고서 작성 완료 버틀을 클릭합니다.

 

■ 지방세 신고를 위한 자료제공 동의 여부를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신고서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택임대소득 있는 근로소득자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루마리 휴지와 각티슈의 올바른 사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