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세사기피해 지원신청 원스톱서비스 이용방법

by jungboes 2024. 1. 31.

전세사기피해 지원신청 원스톱서비스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원신청 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원스톱서비스를 2024년 2월 1일부터 시작합니다.

 

전세사기피해 지원신청 원스톱서비스 썸네일
전세사기피해 지원신청 원스톱서비스

 

전세사기피해 지원신청 원스톱서비스 이용방법

 

 

 

 

1. 피해자가 전세피해지원센터 및 경공매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기초상담, 법률상담을 받은 후 지원 신청서류를 작성하면 별도의 기관 방문 없이 지원신청이 가능합니다.

 

2. 센터 방문이 곤란한 경우에는 유선으로 상담을 받고 신청서 등 필요서류를 인근 센터에 우편으로 송달하여 신청 대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전세피해지원 프로그램별 신청서류 등은 안심전세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세사기피해 지원 확대되는 내용

 

 

 

 

1. 피해자들에게 보다 정확한 금융상담 및 본인에게 맞는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세피해지원센터 및 HUG 지사 인근에 금융상담 특화지점을 선정하여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앞으로 피해자들은 전세피해지원센터 및 HUG 지사를 통해 특별법 지원대책 안내 및 법률상담을 제공받고 인근의 KB국민은행 특화지점으로 안내받아 전문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본인의 임차 보증금을 회수하기 위한 경매절차를 강제할 수 있는 집행권원 확보에 사용한 본인부담 비용을 최대 14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3. 피해자들이 어려워하는 경공매 절차에 대해서는 법률전문가를 연계해 주고 해당 수수료의 70%를 지원하고 있었는데 100% 전액 지원합니다.

 

※ 전세피해지원센터, HUG 지사, KB국민은행 특화지점 위치 및 더 자세한 내용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 상단메뉴 뉴스·소식의 보도자료에서 전세사기 검색하시면 됩니다.

 

 

 

2024년 재난적의료비지원사업 신청대상 신청방법

2024년 재난적의료비지원사업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4년부터는 지원기준이 더 확대됩니다. 재난적의료비지원사업 신청대상 1. 재산 7억 원 이하. 2.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www.jungbos.com

 

 

전세사기피해 지원신청 원스톱서비스 이용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