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전립선염 치료 예방

by jungboes 2022. 2. 23.

전립선염 치료 예방 썸네일
전립선염 치료 예방

 

전립선염 치료 예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급성 전립선염과 만성 전립선염 각각의 전립선염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와 전립선염 예방은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염 원인과 전립선염 증상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립선염 원인 증상

 

먼저 전립선염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염 치료

 

■ 전립선염 치료

전립선염은 급성 전립선염과 만성 전립선염으로 나눠서 치료를 합니다.

 

□ 급성 전립선염 치료

급성 전립선염으로 인한 부종과 염증 반응은 항생제를 투여해서 치료를 하며 항생제의 선택은 감수성 검사 결과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장구균이나 대장균 등 흔한 원인균을 고려한 경험적 치료를 우선적으로 시도하고 항생제 투여는 만성전립선염이나 전립선 농양의 예방을 위해 4주~6주간 장기적으로 한다고 합니다.

 

다른 질환이 동반되지 않은 건강한 환자의 경우에는 외래를 통해 치료를 할 수 있지만 패혈증이나 급성 요페, 면역결핍증 등이 동반된 환자의 경우에는 입원 치료를 원칙으로 합니다.

 

□ 만성 전립선염 치료

만성 세균성 전립선염의 경우에는 전립선 실질 내로 항생제 침투율이 낮아서 치료하기가 쉽지 않으며 완전히 치료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치료하는 기간이 적어도 3개월~4개월 정도 소요되는 등 치료기간이 길고 보다 장기적인 억제 요법이 필요할 수 있는데 재발 빈도가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항콜린제, 소염제, 알파 차단제 등을 항생제와 함께 투여하면 재발 빈도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증상 완화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동통을 비롯한 만성적인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에는 전립선 마사지, 정상적인 성생활, 골반 근이완 훈련, 온수 좌욕 등이 있습니다.

 

■ 다른 치료방법

약물요법 외의 전립선염 치료하는 방법에는 외과적인 요법과 체외 자기장 치료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외과적인 요법

외과적인 요법에는 경요도적 초단파 온열요법이 있습니다.

 

□ 체외 자기장 치료기

체외 자기장 치료기는 전립선염에 의한 여러 비특이적인 증상들을 치료하는데 골반 부위에 있는 신경을 강한 자기장을 발생시켜서 자극하여 치료합니다.

 

뿐만 아니라 골반저근육 신경을 자극해서 골반 주위에 있는 근육을 자극하고 강화하여 전립선염 증상들을 개선하며 사정력 약화 증상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전립선염 예방은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염 예방

 

□ 전립선을 직접적으로 자극하는 승마, 자전거 타기, 오토바이 타기 등은 짧은 시간만 하거나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랜 시간 소변을 참지 말아야 하며 장시간 오래 앉아 있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장시간 오래 앉아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나 수험생 등에게 전립선염이 자주 발병한다고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 폭음, 맵고 짠 음식, 카페인, 문란한 성생활을 삼가야 하며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유의해야 합니다.

 

□ 가벼운 운동, 온수 좌욕, 전립선 마사지 등으로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 주면 전립선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전립선염 치료 예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글이 전립선염 치료와 전립선염 예방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소아비만 위험한 이유 4가지와 예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