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신청대상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6. 2.

여성청소년 생리용품지원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생활이 넉넉하지 못한 여성청소년에게 생리용품을 지원하는 제도니까 신청대상이신 분은 꼭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신청대상

 

 

 

 

■ 신청대상

취약계층 만 9세에서 24세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으로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입니다.

 

※ 자신의 만나이는 만나이 계산기를 통해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나이 계산기 바로가기

 

 

■ 지원내용

매월 생리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바우처 포인트를 지급하는데 신청한 달부터 지원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빨리 신청하셔야 합니다.

 

※ 지급받은 바우처는 해당 연도 12월 31일까지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간이 지나면 잔여 바우처는 전액 없어집니다.

 

만약 자격 변동으로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잔여 바우처 전액이 없어집니다.

 

■ 사용방법

BC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에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으신 후 국민행복카드사별 가맹점에서 생리용품을 사시면 됩니다.

 

 

 

 

※ 국민행복카드는 청소년 본인이나 부모 등 법정대리인 명의로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바우처를 신청하실 때 신청인 정보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 정보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신청방법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신청방법 썸네일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신청방법

 

■ 신청은 온라인 신청 및 방문 신청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방법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검색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에서 국민행복카드 카드사별 전화번호와 생리용품을 사실 수 있는 카드사별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가맹점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방문 신청방법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복지지원금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

복지지원금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지지원금 선정 기준인 기준 중위소득 상승 소식, 기준 중위소득 계산방법, 복지지원금 대상 확인방법 순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www.jungbos.com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