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숨은 금융 자산 찾기(4월 11일~5월 20일)

by jungboes 2022. 4. 14.

숨은 금융 자산 찾기 썸네일
숨은 금융 자산 찾기

 

숨은 금융 자산 찾기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돈이 있는지 몰라서 찾아가지 않아 못 받은 돈을 받을 수 있는 숨은 금융 자산 찾기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 드립니다.

 

 

숨은 금융 자산 찾기

 

요즘 정부에서 금융소비자가 몰라서 찾아가지 않아 받지 못한 돈을 돌려주는 캠페인을 계속해서 하고 있습니다.

 

약 3조 7천억 원을 금융소비자에게 돌려줬는데도 아직까지 16조 원에 달하는 돈을 찾아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9개 기관과 176개 금융회사가 공동으로 4월 11일~5월 20일까지 숨은 금융 자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신탁, 증권, 예금, 보험금 등 장기간 거래가 없어 휴면 상태인 금융 자산뿐 아니라 미사용 카드 포인트도 포함됩니다.

 

PC와 모바일 각각의 숨은 금융 자산 찾기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숨은 금융 자산 찾기 방법

□ 장기간 미거래 금융 자산과 계좌 한 번에 찾기

PC에서는 파인(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 홈페이지에서 내 계좌 한눈에 - 본인 인증 및 휴대폰 인증 - 계좌 조회 및 잔고 이전(미사용 계좌 해지)을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어카운트 인포 앱을 설치하시고 본인 인증 및 휴대폰 이용 등록 - 계좌 조회 - 계좌 조회 및 잔고 이전(미사용 계좌 해지)을 하시면 됩니다.

 

□ 휴면 금융 자산 및 잠자는 내 돈 찾기

PC는 파인 홈페이지 - 잠자는 내 돈 찾기 - 조회항목 선택 - 본인 인증 후 조회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은 파인(모바일 금융감독원) 앱 설치 - 잠자는 내 돈 찾기 - 조회항목 선택 - 본인 인증 후 조회하시면 됩니다.

 

혹은 영업점이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셔도 쉽게 찾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 숨은 금융 자산 찾기 시 주의사항

금융회사 등을 사칭한 스미싱, 보이스피싱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 캠페인 관련 문자나 전화를 받으실 경우 아래 내용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 신분증, 계좌 비밀번호 등 개인 금융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숨은 금융 자산 환급을 위한 수수료 명목 등 금전 이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인터넷 주소(URL)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개인 금융정보 요구, 금전 이체 요구, 인터넷 주소가 있는 경우에는 절대로 응하시면 안 됩니다.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금융협회 콜센터, 관련 금융회사 등에 전화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피해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해당 금융회사 콜센터, 한국인터넷 진흥원, 경찰청, 금감원 등에 전화하셔서 반드시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숨은 금융 자산 찾기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계속 알려 드리겠습니다.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참여 대상, 참여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