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수면무호흡증 합병증 7가지

by jungboes 2021. 11. 27.

수면무호흡증 합병증 썸네일
수면무호흡증 합병증

 

수면무호흡증 합병증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은 잠자는 동안에 숨쉬기를 멈추는 증상입니다.

 

 

수면무호흡증 합병증 7가지

 

수면무호흡증을 치료하지 않으면 여러 질환이 생길 위험이 높다고 합니다. 어떤 합병증들이 생길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소화기 질환

소화기 질환 중에서 위식도 역류질환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 정신 신경학적 합병증

인지능력 장애나 운전능력의 저하, 주간 과다 졸림증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 비뇨생식기 질환

성기능 장애 중에서 발기부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 뇌졸중

뇌혈관질환 환자의 약 70% 정도에서 수면무호흡증이 발견되고 수면무호흡증이 중증도 이상인 경우 뇌혈관질환이 정상에 비해 약 4배 정도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 폐질환

폐동맥 고혈압, 천식, 만성 폐쇄성 폐질환 등과 연관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 심폐혈관계 합병증

정상인에 비해서 부정맥이 약 2배에서 4배 정도 나타나고 수면무호흡증이 중등도 이상인 경우 고혈압 발생 위험이 약 3배 정도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심장정지에 의한 급사, 동맥경화, 폐성 고혈압, 허혈성 심질환, 심부전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대사 장애 합병증

비만, 당뇨병, 고혈압, 내당능 장애, 고지혈증 등 대사증후군 발생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수면무호흡증 합병증 7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수면 무호흡증 원인 증상 검사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