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송파구 강남구 관악구 지원금(지원대상,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4. 30.

송파구 강남구 관악구 지원금 썸네일
송파구 강남구 관악구 지원금

 

송파구, 강남구, 관악구 지원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송파구 성년 출발 지원금, 강남구 폐업 소상공인 지원금,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송파구 성년 출발 지원금

 

송파구에서 2021년에 이어서 올해에도 성년 출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성년 출발 지원금은 약 5천 명에게 지급될 예정이며 5월에 지급합니다.

 

성년 출발 지원금은 청소년기를 지나 성년이 된 청년들이 책임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 잡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로 지급되는 지원금입니다.

 

■ 송파구 성년 출발 지원금 지원대상

송파구 성년 출발 지원금의 지원대상은 송파구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2003년생 청년입니다.

 

성년 출발 지원금 금액은 1인당 20만 원이며 모바일 송파 사랑 상품 권으로 지급합니다.

 

 

강남구 폐업 소상공인 지원금

 

강남구에서 집합 금지, 영업제한, 시설 인원 제한 업종 소상공인 중 폐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강남구 폐업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대상

1. 2020년 3월 22일 이후 폐업한 소상공인이어야 하며 폐업한 사업자 등록상 주된 사업장 소재지가 강남구여야 합니다.

 

2. 폐업 전 90일 이상 사업 영위 및 매출액과 상시 근로자 수가 소상공인에 해당하며 방역 조치를 이행했던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 강남구 폐업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지원금 금액은 업체당 50만 원이며 6월 30일 목요일까지 업종별로 해당하는 구청 각 부서를 통해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폐업 사실 증명원, 소상공인 증빙자료 등 서류를 준비하셔야 하며 사업장 대표가 여러 명일 경우에는 각각 신청도 가능합니다.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관악구에서 구민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구민의 건강과 일상 회복을 위해 1인당 5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원대상은 2022년 4월 21일 기준 관악구에 주민등록을 둔 구민으로 영주권자, 결혼 이민자도 포함하여 지원합니다.

 

■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긴급재난 지원금 1인당 5만 원은 계좌로 지급이 되며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방문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5월 9일부터 6월 24일 오후 6시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 방문 신청방법

방문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6월 7일부터 24일 금요일까지 동 주민센터에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등이 신분증, 통장 사본을 지참하셔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 거동이 불편하신 고령의 어르신과 중증 장애인 분들은 동 주민센터에 요청하시면 6월 7일부터 24일까지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초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 연금 수급 대상자는 5월 4일까지 대상자 계좌로 일괄 지급되기 때에 별도로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은 송파구, 강남구, 관악구 지원금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 환급 및 추가 납부 확인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