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 신청대상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8. 11.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한 달에 최소 30만 원에서 최대 60만 원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 썸네일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은 조부모와 삼촌, 이모, 고모 등이 한 달에 40시간 이상 아이를 돌보는 가정에 아이 한 명당 월 3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아이 2명 월 60시간 이상 돌봄 시 월 45만 원, 아이 3명 월 80시간 이상 돌봄 시 월 60만 원.

 

친인척 육아 조력자의 범위는 돌봄 아이를 기준으로 4촌 이내의 19세 이상 친인척이며 다른 시도에 거주하는 경우에도 육아 조력자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은 최대 13개월간 지원되며 부모 또는 조력자 계좌로 입금됩니다.

 

주변 친척들 중에서 돌봐줄 사람이 없거나 가족보다 민간 아이돌봄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우 서울시에서 지정한 서비스 제공기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 한 명당 월 30만 원의 이용권이 지급됩니다.

 

 

 

2024년 복지지원금 선정기준 및 금액

2024년 복지지원금 선정기준 및 금액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교육급여 주거급여 의료급여 생계급여의 선정기준 및 1인 가구부터 6인 가구의 선정기준 금액입니다. 2024년 복지지원금 선정기준 교육

www.jungbos.com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 신청대상

 

 

 

 

만 24개월 이상 만 36개월 이하의 아이를 키우면서 양육 공백이 생길 수 있는 맞벌이, 다자녀, 다문화, 한부모(조손) 가구 등 서울에 거주하는 가구입니다.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하며 맞벌이 가정은 부부 합산소득의 25%를 경감해 줍니다.

 

 

 

2023년 기준 중위소득 금액

2023년 기준 중위소득 금액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수급자 선정에서 기본이 되는 기준 중위소득이 2023년에는 2022년보다 인상됩니다. 중위소득과 기준 중위소득 ■ 중위소득 중위소득은 전체 가구

www.jungbos.com

 

 

 

2024년 기준 중위소득 가구별 금액

2024년 기준 중위소득 가구별 금액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인 가구부터 6인 가구의 2024년 기준 중위소득 금액입니다. 기준 중위소득 기준 중위소득은 기초생활보장 급여별 선정기준 등에 활용하

www.jungbos.com

 

 

지원금은 신청일 다음 달부터 수행된 돌봄에 대해 지급되는데 안전한 돌봄활동 지원과 부정수급 방지 등을 위해 모니터링단을 별도로 운영합니다.

 

아이 부모와 친척이 협의해서 미리 장소와 시간 등의 돌봄 계획서를 작성하면 모니터 요원들이 전화나 현장 방문으로 확인합니다.

 

돌봐주는 가족이 월 3회 이상 전화를 안 받거나 현장 모니터링을 거부하면 지원금이 중지됩니다.

 

 

 

2024년 정부지원금 인상된 금액

2024년 정부지원금 인상된 금액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생계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등 2024년에 선정기준이 확대되거나 지원금액이 오른 정부지원금들이 있습니다. 2024년 정부지원금 인상된 금액

www.jungbos.com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 신청방법

 

 

 

 

신청은 아이의 부모(양육자)가 2023년 9월 1일부터 몽땅정보 만능키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실제로 한 달에 40시간 이상을 돌보는지 확인을 해야 되는데 몽땅정보 만능키 홈페이지에서 생성되는 QR 코드를 찍어서 활동 시간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 서울시에서 지정한 서비스 제공기관 및 문의처 등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 안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페이지 바로가기

 

 

신청대상이신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긴급 틈새 보육서비스 종류와 신청방법

서울시 긴급 틈새 보육서비스 종류와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급하게 아이돌봄이 필요한 가정에게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서울시 긴급 틈새 보육서비스 종류 서울시 긴급

www.jungbos.com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