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9. 9.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비대면 서비스와 관련해서 최대 4백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의 지원내용, 신청대상, 유의사항,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서비스 분야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만든 바우처입니다.

 

이번에 7천 개사 추가 모집을 진행 중인데 1차 모집 때와 크게 달라진 점으로는 신청이 불가능했던 1인 사업장도 신청이 가능해졌고 사업 활용 계획서의 분량도 작아져서 신청이 용이해졌다고 합니다.

 

 

 

자영업자 소상공인 지원 대책

자영업자 소상공인 지원 대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채무 조정(새출발기금), 저금리 대출 전환 등 관련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

www.jungbos.com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내용

 

■ 비대면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도입을 하거나 활용할 경우 정부에서 최대 400만 원까지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400만 원 바우처는 정부지원금 70%와 자부담금 30%로 구성되어 있고 부가세는 별도로 부담하게 됩니다.

 

■ 바우처 사용이 가능한 상품 검색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500건이 넘는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3천 원 대 서비스 상품부터 2백만 원 대까지 종류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상품 검색 페이지 바로가기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대상

 

■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 바우처라서 중소기업 이하, 소기업, 소상공인, 1인 사업자 등 개인, 법인 구분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 제외 대상

2020~21년, 22년 상반기에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 선정되어 지원받은 기업은 신청이 안 됩니다.

 

※ 하지만 장애인, 여성 기업에 한해 최대 2회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대표자가 같은 다수 기업은 1개 기업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사업공고 게시판 첨부파일 추가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공고 게시판 바로가기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유의사항

 

■ 선정이 되시면 선정 일로부터 최대 90일 이내에 바우처를 사용하셔야 하고 선정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최소 한 번은 사용하셔야 합니다.

 

만약 60일 이내 최소 한 번 사용하지 않으시면 바우처 지원은 중단됩니다.

 

■ 그리고 서비스 상품을 구매 후 30일간 사용하지 않거나 구매 후 3개월 연속 서비스 상품을 이용하지 않으면 해당 서비스 상품을 사용하실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추가 모집 신청은 9월 14일까지 인데 예비 순위 기업을 포함한 21,000개 업체가 신청하게 되면 조기 마감됩니다. 무조건 선착순으로 선발하는 건 아니지만 조기 마감될 수도 있으니까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 혹시 21,000개 업체가 신청하지 않는다면 9월 14일 이후에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노란우산 가입 혜택

노란우산 가입 혜택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노란우산 가입 혜택과 함께 노란우산이 무엇인지와 2022년 9월에 가입하면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노란우산 ■ 노란우산은

www.jungbos.com

 

 

■ 본 사업은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에는 500개가 넘는 많은 서비스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업체가 자사의 상품을 구매하도록 경쟁적으로 가열된 홍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 이러한 과정에서 여러 가지 크고 작은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페이백 등 부정행위 등이 발견되면 관련 법률에 따라 선정 취소 및 환수 조치되니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 등록증을 빌려서 대리 신청을 하거나 대리 결제를 하는 경우도 부정행위로 형사고발까지도 될 수 있어서 신청은 대표님들이 직접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업공고 게시판 첨부파일 추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방법 썸네일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방법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방법

 

■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신청, 서비스 선택과 결제, 서비스 이용, 정산까지 모두 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번 모집은 9월 14일 오후 4시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플랫폼 바로가기

 

 

■ 메인 화면에 바로 신청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먼저 회원가입하시고 필수 서류하고 추가 가점을 받을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신 다음에 어떻게 바우처를 사용하실지 서비스 활용 계획을 입력하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서비스 활용 계획 평가 등을 통해 고득점 순서로 선정 후 바우처를 발급하는데 신한 체크카드나 제로페이 상품권 둘 중에 하나로 발급받아서 필요한 서비스 상품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 신청 필수 서류는 사업공고 게시판 첨부파일 추가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은 비대면 바우처 콜센터(1670-135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재난희망보험(내가게보험) 가입방법

재난희망보험(내가게보험) 가입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재난희망보험이 9월 1일 출시됐습니다. 재난희망보험이 무엇인지와 가입대상, 보장내용, 가입방법을 알려 드리겠

www.jungbos.com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기한 내에 신청하셔서 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