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부가가치세 세정지원 코로나19 피해사업자

by jungboes 2021. 11. 4.

 

 

부가가치세 세정지원 썸네일
부가가치세 세정지원

 

오늘은 부가가치세 세정지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은 사업자는 부가가치세 세정지원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산불피해 사업자도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 세정지원

 

■ 부가가치세 세정지원 대상

부가가치세 세정지원 대상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조치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사업자와 동해, 울진, 강릉, 삼척 등 최근 산불피해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 소재 사업자입니다.

 

코로나19 방역조치 강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은 개인사업자와 산불피해를 입은 사업자의 납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예정고지를 직권으로 제외합니다.

 

예정고지가 제외된 사업자는 세정지원이라고 표시가 되는데 홈택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지서가 발송되지 않으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기간에 실적을 신고/납부하면 됩니다.

 

※ 단, 세정지원 대상자가 일시 납부 부담으로 예정고지를 당초대로 원하는 경우에는 관할 세무서에 전화로 요청하면 고지서를 발송한다고 합니다.

 

 

■ 부가가치세 세정지원 신청 방법

납기 연장 등 세정지원이 필요한 사업자는 세무서 방문 없이 우편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급격한 매출 감소, 재해, 구조조정 등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자는 신청에 따라 납부기한을 연장하는 등 최대한 지원한다고 합니다.

 

□ 온라인 신청방법

홈택스 접속 - 신청/제출 - 일반 세무 세류 신청 - 민원명 찾기에서 납부기한 또는 징수유예 검색 - 인터넷 신청에서 신청.

 

 

오늘은 부가가치세 세정지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세금 미납 체납액 확인 방법과 납부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