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벽걸이 에어컨 무상 지원사업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3. 8.

2023년 벽걸이 에어컨 무상 지원사업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현재 신청이 시작됐고 4월 14일까지 접수를 받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지원대상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무상 지원사업

 

■ 벽걸이 에어컨 무상 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재단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벽걸이형 에어컨을 설치비까지 무료로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되니까 에어컨이 없는 가구는 이번 기회에 꼭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지원대상

■ 지원대상에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외에 일반 저소득 가구도 해당됩니다. 일반 가구인 경우에는 주민센터에서 복지 사각지대 추천서를 받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6평형 벽걸이 에어컨을 설치비까지 무상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2023년 3월부터 바뀌는 제도

2023년 3월부터 바뀌는 제도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속 채무조정 특례 프로그램과 알뜰 교통카드와 교육급여와 우유급식과 부동산 정책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2023년 3월부터 바뀌는 제도 ✅ 신

www.jungbos.com

 

 

벽걸이 에어컨 무상 지원사업 신청방법

 

벽걸이 에어컨 무상 지원사업 신청방법 썸네일
벽걸이 에어컨 무상 지원사업 신청방법

 

■ 신청은 주민등록 거주지 주민센터의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 담당자에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본인 소유의 집이 아니더라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벽에 구멍을 뚫어야 하니까 세입자 분들은 집주인의 동의서가 있어야 합니다.

 

■ 전국적으로 13,600여 대를 지원하는데 지역별 배분량이 있기 때문에 일부 지역에서 신청자가 몰리면 조기에 지원이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 한국에너지재단에서는 에어컨 외에 저소득층이나 복지시설에 고효율 LED 등으로 무상 교체해 주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초, 차상위계층을 비롯한 영구임대주택 거주 중이신 분들 그리고 복지시설 담당자분들은 지자체 관련 부서에 고효율 조명기기 무상교체 사업도 문의해 보시고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 신청방법

2023년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창호 교체, 보일러 교체, 난방용 부품 점검 및 교체 등 한국가스공사와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시행하는 지원사업의 사업내용

www.jungbos.com

 

 

2023년 벽걸이 에어컨 무상 지원사업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기간 내에 꼭 신청하시고 해당되시는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