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백내장 치료

by jungboes 2021. 12. 23.

백내장 치료 썸네일
백내장 치료

 

백내장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 치료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백내장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 치료

 

백내장 치료하는 방법에는 약물 요법, 레이저 요법, 수술 요법 세 가지가 있습니다. 약물 요법부터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 약물 요법

한쪽 눈만 보이는 경우, 시력장애가 심하지 않은 경우, 몸이 쇠약해서 수술을 꺼리는 경우에 백내장 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복 기간이나 점안 기안이 일정하게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고 효과가 모든 사람에게 있는 것도 아니며 백내장이 완전히 없어지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 레이저 요법

처음 백내장 수술을 하는 경우가 아닌 수술 후 발생하는 후발 백내장에 한하여 효과가 있는 것이 레이저 요법입니다.

 

외래에서 치료가 가능해서 입원할 필요는 없지만 망막 손상이나 급작스러운 안압의 상승이 치료 후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의사의 지시를 잘 따라야 한다고 합니다.

 

■ 수술 요법

검은 동자와 흰 동자의 경계 부위에 부분 절개를 해서 혼탁이 생긴 수정체를 제거한 후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대부분 국소마취를 하고 수술 현미경 아래서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백내장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 수술

 

백내장 수술이 백내장의 근본적인 치료이기는 하지만 백내장이라고 해서 전부 다 수술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백내장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백내장에 의한 시력 저하 때문에 일상생활이 불편한 경우와 백내장이 너무 심해져 다른 합병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 경우라고 합니다.

 

심하지 않으면 진행을 지연시킨다고 알려진 약제 등을 사용하면서 수술 시기까지 경과를 관찰만 하는 경우도 많고 경우에 따라서는 안경 도수에 변화를 줘서 일시적으로나마 시력이 개선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백내장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건망증 원인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