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무료 보험(저소득층, 배달라이더)을 알려드립니다.

by jungboes 2022. 3. 12.

무료 보험 저소득층, 배달라이더 썸네일
무료 보험 저소득층, 배달라이더

 

무료 보험을 알려드립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무료 보험은 풍수해 보험과 플랫폼 배달 라이더 서울형 안심 상해보험입니다. 대상, 보장내용, 가입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풍수해 보험

 

■ 풍수해 보험은 태풍이나 호우, 홍수,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지진해일 등 9개 유형의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기 위한 정책보험입니다.

 

2020년에는 정부에서 50% ~ 90%를 지원해 줬는데 2021년에는 지원폭을 70% ~ 92%로 늘렸고 4월부터 저소득층은 100% 지원합니다.

 

■ 풍수해 보험 가입 대상 시설물은 주택이나 비닐하우스, 상가, 공장 등이며 피해를 입으면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KBIZ중소기업중앙회, 삼성화재, 현대해상에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 풍수해 보험 가입방법은 국민재난안전포털사이트(풍수해 보험 - 가입과 사고 신고 - 보험사 소개)에서 해당 풍수해 보험사를 찾아서 가입하시거나 지자체 담당자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4월부터 저소득층은 국가와 지자체에서 전액 무료로 지원하니까 4월이 되면 일단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가입은 시설물의 소유자뿐만 아니라 세입자도 가능합니다.

 

 

플랫폼 배달 라이더 서울형 안심 상해보험

 

■ 플랫폼 배달 라이더 서울형 안심 상해보험은 서울에 거주하는 배달 노동자가 서울지역 내에서 배달 업무 중 사망, 상해, 후유장해 시 소정의 보험료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 지원대상 및 지원기간

지원대상은 서울시 거주 만 16세 이상 플랫폼 이륜차 이용(도보 포함) 배달 라이더이며 지원기간은 2022년 12월 12일 24시까지입니다.

 

※ 플랫폼 이륜차란 배달용 오토바이크(cc불문), 전동 킥보드(PM : 개인 이동수단), (전기) 자전거를 말합니다.

 

■ 보장내용

- 교통사고 사망 : 2천만 원(정액 지급)
- 교통상해 후유장해(3~100%) : 장해 등급에 따라서 최대 2천만 원
- 교통상해 수술비(골절상해에 의한 수술 포함) : 30만 원(정액 지급)
- 교통상해 골절 발생 진단금 : 20만 원(정액 지급)
- 뺑소니 및 무보험차 상해사망, 후유장해 : 최대 2백만 원

 

■ 보상대상

서울시 거주 만 16세 이상 모든 플랫폼 배달 라이더(외국인 등록자 포함)가 이륜차, PM, 자전거(전기자전거 포함) 및 도보로 배송 업무 중 교통사고 등으로 상해가 발생한 경우 소정의 보험금 지급.

 

■ 가입방법

서울 거주 배달 라이더라면 자동 가입되기 때문에 별도의 가입신청을 할 필요가 없으며 타 보험(산재보험, 이륜차 종합보험 등)에 가입한 경우라도 중복보장이 가능합니다.

 

※ 배달 라이더들이 많이 늘어났는데 가입되어 있는지 몰라서 사고가 났는데도 청구를 안 하는 일이 없도록 주위에도 많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무료 보험(저소득층, 배달 라이더)을 알려드렸습니다. 주위에 해당되는 분들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3월부터 지급되는 정부지원금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