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만성 신부전 원인 및 자가진단 리스트

by jungboes 2021. 11. 24.

만성 신부전 썸네일
만성 신부전

 

만성 신부전 원인 및 자가진단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마다 만성 신부전 환자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만성 신부전 원인과 만성 신부전 자가진단 리스트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만성 신부전

 

 

만성 신부전은 만성 콩팥병이라고도 불리는 질환인데 신장 기능 감소가 지속해서 나타나거나 신장이 3개월 넘게 손상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신장 손상이 심해지면 식욕부진이나 가려움증, 피로감 등의 증상이 생기는데 문제는 신부전증 초기에는 증상을 느끼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신장이 손상된 것을 방치하면 회복이 쉽지 않아서 이식 수술을 받거나 평생 투석을 해야 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 질환인 만성 신부전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 신부전 원인

 

 

만성 신부전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당뇨병이 가장 많은 원인이고 고혈압이 다음으로 많은 원인입니다.

 

만성 신부전은 가족력이 있을 경우 더 조심해야 되는데 그 이유는 당뇨병과 고혈압이 가족력을 무시할 수 없는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당뇨병과 고혈압 외에도 생약을 장기적으로 복용하거나 진통소염제를 과다하게 복용하는 경우에도 신장의 기능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다낭신 등 유전 질환도 원인일 수 있는데 다낭신은 신장 양쪽에 여러 개의 낭종이 생겨서 신장 기능이 나빠지는 것입니다.

 

만성 신부전 자가진단 리스트

 

 

만성 신부전이 되는 것을 막는 방법은 조기 진단입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자신의 신장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성 신부전 자가진단 리스트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혈압이 올라간다.

■ 손발이나 눈 주위가 붓는다.

■ 쉽게 피로해진다.

■ 몸 전체가 가렵다.

■ 자다가 일어나서 소변을 보는 경우가 자주 있다.

■ 탁한 소변이나 붉은 소변을 본다.

■ 소변에 거품이 많다.

■ 소변 보기가 힘들어지거나 소변량이 줄어든다.

■ 집중력이 약해진다.

■ 몸무게가 줄어들고 입맛이 없다.

 

위 10가지 중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고 3개월 이상 지속이 되는 분은 반드시 빨리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만성 신부전 원인 및 자가진단 리스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성조숙증 원인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