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에 좋은 운동

by jungboes 2021. 11. 25.

눈에 좋은 운동 썸네일
눈에 좋은 운동

 

눈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 건강의 중요성은 말하지 않아도 모두 다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눈에 좋은 운동으로 눈 건강 지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눈 건강

 

신체 오복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만큼 눈 건강은 중요한데 현대인들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가까이에 있는 것을 너무 열심히 보느라 눈 건강을 해치곤 합니다.

 

다리가 아프면 앉아서 쉬듯이 눈도 쉬는 시간을 줘야 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보는 중간중간 잠시 눈을 감아 주거나 시선을 먼 곳으로 돌려서 눈의 피로를 풀어줘야 합니다.

 

또한 우리가 목이나 팔 등을 스트레칭하는 것처럼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운동도 해야 합니다. 오늘 알아보는 눈에 좋은 운동으로 눈 건강을 지키셨으면 합니다.

 

지금부터 눈에 좋은 운동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까 잘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서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눈에 좋은 운동

 

눈에 좋은 운동은 첫 번째 눈을 위아래로 움직이기. 두 번째 눈을 좌우로 움직이기. 세 번째 눈을 따뜻하게 해 주기입니다. 하나씩 따라서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첫 번째 눈을 위아래로 움직이기

1. 눈을 위아래로 움직여 줍니다. 이 동작을 눈을 뜬 상태에서 5회 이상 반복하시면 됩니다.

2. 5회 이상 반복한 후 잠시 눈을 감았다 뜨고 다시 합니다.

 

■ 두 번째 눈을 좌우로 움직이기

1. 눈을 좌우로 움직여 줍니다. 이 동작도 눈을 뜬 상태에서 5회 이상 반복하시면 됩니다.

2. 5회 이상 반복한 후 잠시 눈을 감았다 뜨고 다시 합니다.

 

■ 눈을 따뜻하게 해 주기

1. 양 손바닥을 비벼서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2. 따뜻해졌으면 양손을 오목하게 달걀 하나를 쥔 것처럼 만들어서 가볍게 눈을 덮어줍니다.

3. 가볍게 눈을 덮은 상태에서 눈을 뜨고 눈동자를 천천히 시계 방향으로 돌린 다음 반 시계 방향으로 돌려줍니다.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을 번갈아 가면서 5회 반복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눈에 좋은 운동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퇴행성 디스크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