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연금 수급자 혜택 2가지

by jungboes 2023. 2. 20.

국민연금 수급자 혜택 2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을 받고 있으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인데 몰라서 못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모님께도 꼭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수급자 혜택 2가지 썸네일
국민연금 수급자 혜택 2가지

 

국민연금 수급자 혜택 2가지

 

 

 

 

1️⃣ 소중한 연금을 보호해 주는 안심통장

■ 안심통장은 국민연금을 법원의 압류명령이나 체납처분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통장을 말하는데 국민연금을 받기 위한 전용 통장으로 어떤 법으로도 절대 건드릴 수 없는 안전한 통장입니다.

 

과거에는 노령연금, 유족연금, 장애연금, 분할연금으로 제한됐지만 2021년부터는 반환 일시금을 포함한 모든 급여로 대상이 확대됐습니다.

 

월 185만 원 이내로 입금 한도가 제한되어 있으니까 혹시 더 많이 받으시는 분들은 안심통장에 추가로 일반 계좌도 등록하셔야 합니다.

 

■ 신청은 아래의 22개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하셔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SC제일은행, 산업은행, 씨티은행.

□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 우체국, 농협중앙회, 단위농협, 수협중앙회, 새마을금고, 저축은행중앙회, 신협, 산림조합중앙회.

 

 

 

국민연금 압류 막는 방법

국민연금 압류 막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 압류 막는 방법과 함께 압류를 할 수 없는 국민연금 금액과 압류됐을 때 제외시키는 방법도 알려 드립니다. 국민연금 압류 막는 법 ■

www.jungbos.com

 

 

2️⃣ 실버론

■ 실버론은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해 저금리로 대출을 해 주는 제도로 만 60세 이상 국민연금 수급자에게 본인이 1년 동안 받을 수 있는 연금액의 2배 최대 1,000만 원까지 대출해 드립니다.

 

■ 대출 용도는 전월세 보증금, 의료비 등으로 제한되어 있고 이자율은 5년 만기 국고 채권수익률에 따라 매 분기별로 변동됩니다.

 

최근에 금리가 많이 올라서 올해 1분기 이자율은 3.97%인데 많이 오르긴 했어도 다른 대출 상품보다는 낮으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안심통장과 실버론 외에 국민연금증 카드라는 것도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증 카드 혜택

국민연금증 카드 혜택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증 카드는 국민연금 수급자를 위한 카드인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혜택과 함께 발급대상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증 카

www.jungbos.com

 

 

국민연금 수급자 혜택 2가지를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에 모르고 계시는 분들께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