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광양시 경남 고성군 재난지원금

by jungboes 2022. 7. 14.
반응형

광양시와 경남 고성군 재난지원금 소식입니다. 광양시는 긴급 재난 생활비를 지급하고 경남 고성군은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광양시와 경남 고성군 재난지원금 관련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광양시 긴급 재난 생활비

 

■ 광양시가 4차 긴급 재난 생활비 지급 계획을 밝혔습니다. 19세 이하에게는 100만 원을 지급하고 19세를 초과한 전 시민에게는 2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입니다.

 

지급 시기는 광양시 의회의 의결을 거친 후 8월쯤 지급할 계획이며 지급대상은 7월 1일 오전 0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주민등록상 광양 시민과 외국인, 외국 국적 동포를 모두 포함하여 지급될 예정입니다.

 

광양시 고성군 재난지원금 썸네일
광양시 고성군 재난지원금

 

고성군 재난지원금

 

■ 경남 고성군은 작년 3월, 올해 1월에 이어 3번째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추석 명절 전까지 1인당 25만 원의 재난 지원금을 전 군민을 대상으로 지급합니다.

 

일단 25만 원을 지원하고 올해 말까지 추가 재원을 확보해서 25만 원 추가 지급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고성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위축된 일상을 회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2022년 7월 1일 현재 고성군에 주소를 둔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나이, 직업, 소득, 가구원 수와 관계없이 1인당 25만 원을 지급합니다.

 

지원금은 지역화폐 고성사랑 상품권 형태로 지급하는데 지류와 모바일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으며 지역 내 음식점, 주유소, 전통시장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영세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광양시와 경남 고성군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위분들에게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지원 확대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에 대한 새로운 소식입니다. 기존보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지원이 확대됩니다. 8월부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이 어떻게 바뀌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www.jungbo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