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3. 8.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가의 일정 부분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환급대상과 환급비율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방법 썸네일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방법

 

고효율 가전 환급제도

 

 

 

 

■ 고효율 가전 환급제도는 이름 그대로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 구매 시 일정 부분을 환급해 주는 제도인데 2023년부터는 지원이 더 확대됩니다.

 

✅ 환급대상

■ 코로나 초반에는 대상이 전 국민으로 확대된 적이 있었는데 현재는 전기요금 복지 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기요금 복지 할인 가구는 출산한 지 3년 미만인 가구, 3자녀 이상 가구, 5명 이상의 대가족, 장애인, 국가 · 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저소득층, 사회복지시설, 생활유지장치 사용 가구 등 다양합니다.

 

 

 

 

✅ 환급비율

■ 전에는 구입 가격의 10%를 가구당 30만 원 한도로 환급해 줬는데 2023년부터는 일단 가구당 30만 원 한도는 유지됩니다.

 

그리고 할인대상을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눠서 상대적으로 소득이 낮은 가구는 환급 비율을 20%까지 확대하기 때문에 100만 원짜리 가전제품을 구입하면 20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 20% 환급대상

장애인(기존 1~3급), 국가 · 상이유공자(1~3급),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생활유지장치 사용 가구입니다.

 

■ 10% 환급대상

출산한 지 3년 미만인 가구, 3자녀 이상 가구, 5명 이상의 대가족입니다.

 

 

 

벽걸이 에어컨 무상 지원사업 신청방법

2023년 벽걸이 에어컨 무상 지원사업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현재 신청이 시작됐고 4월 14일까지 접수를 받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지원대상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무상

www.jungbos.com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방법

 

 

 

 

■ 신청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