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검버섯 치료

by jungboes 2022. 1. 14.

검버섯 치료 썸네일
검버섯 치료

 

검버섯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검버섯 원인에 대해 알아봤었습니다. 오늘은 검버섯 치료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검버섯 치료

 

■ 검버섯은 50세 이상에서 많이 생긴다고 흔히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골프 등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젊은 나이에도 검버섯이 생기고 있습니다.

 

검버섯이 무엇인지와 검버섯 원인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읽으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검버섯 원인

검버섯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검버섯 원인에 대해 알아보면서 검버섯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검버섯 ■ 검버섯은 50세 이후 중년층, 노년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www.jungbos.com

 

■ 검버섯은 다른 색소 질환에 비해서 보통 치료가 용이한 편이라 1회에서 3회 치료로도 대개 완치가 가능하며 검버섯 치료는 검버섯의 색과 두께와 조직의 차이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합니다.

 

■ 과거에는 검버섯 치료를 할 때 냉동 요법이나 전기 소작술로 검버섯을 없애는 방식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서 색소나 흉터가 남는 부작용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요즘은 화학 박피나 레이저 수술법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서 부작용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 검버섯 레이저는 색소성 질환 레이저인 큐 스위치 레이저와 탄산가스 레이저와 극미세 레이저인 프락셀 레이저가 있다고 합니다.

 

검버섯이 위로 튀어나왔으면 두꺼운 부분을 탄산가스 레이저로 편평하게 깎아서 치료하고 검버섯이 얇고 색소만 있으면 큐 스위치 레이저로 치료한다고 합니다.

 

프락셀 레이저는 검버섯 치료와 동시에 잔주름 제거에도 도움이 되는데 수천 개의 미세한 점을 통해 피부 속부터 상한 세포는 없애고 새로운 세포를 재생시킨다고 합니다.

 

따라서 프락셀 레이저로 검버섯 치료를 하면 주름, 탄력, 안색 개선 등에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검버섯 레이저 치료 후에는 딱지가 생기는데 10일에서 14일이 지난 후에 자연스럽게 딱지가 떨어질 때까지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 세수는 해도 되는데 세수할 때도 딱지가 떨어지지 않게 조심해서 해야 한다고 합니다.

 

■ 딱지가 떨어진 후에는 3개월에서 4개월 동안 피부 재생 연고와 색소 침착 방지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은데 이유는 색소 침착이나 재발을 막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 또한 낮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발라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검버섯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골반염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