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건망증 원인 치료

by jungboes 2021. 12. 22.

건망증 원인 치료 썸네일
건망증 원인 치료

 

건망증 원인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건망증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이어서 건망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망증 원인

 

건망증이 치매의 전 단계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건망증은 단지 최근 일이나 먼 과거의 일을 깜빡 잊는 증상만 나타나는 기억력 감퇴 현상입니다. 또한 대부분은 질환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사람은 30세가 넘어가면 뇌세포의 수가 감소하기 시작하면서 기억력도 같이 감퇴되는데 특히 이것저것 신경 쓸 일이 많으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기억력도 떨어집니다.

 

사람의 뇌는 어떤 것을 입력한 후 유지, 회상의 단계를 통해 기억을 하는데 집중력이 떨어지면 기억할 내용이 잘 입력되지 않기 때문에 건망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곤한 경우에도 기억력이 떨어지고 너무 많은 내용이 입력된 경우 회상 능력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술을 평소에 자주 마시는 사람은 뇌세포가 술로 인해서 손상되어 건망증이 생기기도 하고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 기억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건망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망증 치료

 

대부분의 건망증은 스트레스, 과로, 과음으로 인해 발생된다고 합니다. 특히 심리적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에는 집중이 잘 안 되고 기억하는 데 써야 할 에너지도 고갈돼서 건망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망증 치료를 위해서는 스트레스와 과로, 과음 줄이기, 영양소가 풍부한 식사 하기, 적당한 운동 하기, 충분한 휴식과 수면 취하기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만성질환이 있어서 기억력이 저하된 경우에는 당연히 만성질환에 대한 치료도 필요합니다. 만약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건망증이 심하다면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건망증 원인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남자 갱년기 증상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