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십견 원인 치료

by jungboes 2022. 1. 31.
반응형

오십견 원인 치료 썸네일
오십견 원인 치료

 

오십견 원인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로 50대에 많이 발생해서 오십견이라고 하지만 20대~30대에서도 발생하는 오십견이 무엇인지와 오십견 원인, 오십견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십견 원인

 

■ 오십견

오십견은 어깨의 유착성 관절낭염으로 어깨의 관절낭에 염증이 발생하거나 통증 및 굳어지는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어깨가 아프면 오십견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어깨 통증은 오십견 외에도 근막통 증후군, 회전근개 파열, 관절염 등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 가서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 오십견 원인

오십견은 건초염, 충돌 증후군, 점액낭염 등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으며 회전근개 파열과 동반되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가면역 반응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최근에는 스트레스나 운동부족, 컴퓨터를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사용하는 것 등도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오십견은 팔을 많이 쓰는 사람이나 주부에게 많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인데 장시간에 걸친 과도한 어깨 사용, 운동부족 등으로 20대~30대에서도 발생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오십견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십견 치료

 

오십견 치료에 있어 중요한 첫 번째는 정확한 원인을 찾아서 그 원인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어깨 통증을 일으키는 다른 질환과의 감별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오십견으로 진단됐을 때는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등 통증 전문 의사에게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십견 치료에는 진통 소염제, 근육 이완제 등의 약물치료, 스테로이드, 국소 마취제 등의 주사요법, 물리치료, 운동치료, 수술적 치료 등이 있습니다.

 

의사의 문진과 진찰을 통해 오십견이 생긴 기간, 증상,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결정되는데 약물치료나 주사요법 등의 방법들도 운동치료와 같이 해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어서 운동치료는 필수라고 합니다.

 

운동치료는 어깨의 관절이 굳어진 것을 풀기 위해 꾸준히 해야 하는데 오랜 시간 고강도로 하는 것보다 자주 반복하는 것이 좋고 매일 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단, 처음에는 스스로 하지 말고 반드시 전문 치료사에게 운동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정리하면 어깨 통증이 있을 때는 먼저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하며 오십견으로 진단이 됐을 때는 자신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방법으로 오십견 치료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오십견 원인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