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행복주택 신청자격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6. 28.

행복주택 신청이 7월 6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에는 2,109세대나 모집을 합니다. 행복주택 신청자격과 거주 가능 기간,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행복주택 신청

 

7월 6일부터 행복주택 신청이 시작됩니다. 월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60%에서 80%인데 서울이니까 그만큼 보증금과 임대료가 조금 더 비쌉니다.

 

보증금만 2억 원이 넘고 월 임대료가 86만 원이나 하는 곳도 있지만 지역적으로 서울 강남이나 대학교 등 번화가 근처에 신축 고급형 아파트까지 있고 실제 시세가 20억이 넘는 곳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는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자녀 전세임대주택 신청자격 신청방법

다자녀 전세임대주택 신청자격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자격, 신청방법과 함께 임대방식, 지원 가능 주택, 지원한도액, 거주 가능 기간도 알려 드립니다. 다자녀 전세임대주택 신

www.jungbos.com

 

행복주택 신청자격

 

■ 다른 임대주택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주택이 서울에 있으면서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고령층, 주거급여 수급자 등이 대상이며 기본적으로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서울에 주택이 있지만 서울 시민뿐만 아니라 서울 인접 경기도 지역에 거주하거나 경기도 지역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경기도 지역 직장인도 가능합니다.

 

■ 소득기준은 월평균 소득 100% 이하로 1인 가구 기준 385만 원, 2인 가구 530만 원, 맞벌이 가구는 629만 원이 적용되고 자산은 3억 2,500만 원, 자동차 가액 3,557만 원 등 공급대상 별로 다르지만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 거주 가능 기간은 6년부터 20년까지 가능하고 이번 공고부터는 기존 행복주택에 거주 중인 분들도 다른 행복주택으로 자유롭게 재청약도 가능합니다.

 

행복주택 신청방법 썸네일
행복주택 신청방법

 

행복주택 신청방법

 

7월 6일부터 8일까지 SH공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 청약이 어려운 고령자나 장애인 분들은 7월 7일, 8일 이틀 동안 SH 공사에 방문 신청도 가능합니다.

 

SH 공사 홈페이지에서 행복주택에 대한 더 자세한 임대 공고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H 공사 누리집 바로 가기

 

행복주택 신청자격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