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전라남도 여성 취업 바우처 제도(신청자격, 신청방법, 지원내용)

by jungboes 2022. 3. 29.

여성 취업 바우처 제도 썸네일
여성 취업 바우처 제도

 

전라남도 여성 취업 바우처 제도(경력 이음 바우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라남도에 살고 계시는 여성분들은 경력 이음 바우처의 신청 자격, 신청방법, 지원 내용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여성 취업 바우처(경력 이음 바우처)

 

■ 경력 이음 바우처 신청 자격

1. 구직을 희망을 희망하는 여성 중 전라남도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만 35세~54세 이하의 여성이어야 합니다.

 

2. 취업 지원기관에 구직 등록을 한 여성(구직 등록 확인증 필요)이어야 하며 중위소득은 신청일 기준 전달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150% 이하여야 합니다.

 

■ 경력 이음 바우처 신청 방법

신청 기간은 4월 29일까지이며 구직 등록을 한 여성이 대상이기 때문에 먼저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나 고용복지 플러스센터 등 취업 지원기관에 구직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구직 등록을 하신 후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구직 등록 확인증, 주민등록 등본,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등을 제출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 경력 이음 바우처 지원내용

경력 이음 바우처 지원 대상에 선정이 되시면 해당 지역의 농협은행에서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고 바우처 카드에 20만 원이 충전됩니다.

 

충전된 바우처 금액으로 취업 강좌 수강을 하시거나 면접 준비 비용으로 쓰시거나 취업 준비에 필요한 책 구입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귀금속점, 골프 연습장, 유흥주점, 단란주점, 노래방, 당구장, 카지노 등 16종을 제외한 마트 등 모든 업종에서 다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 제출 서류나 카드 사용 등 경력 이음 바우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전라남도 여성 취업 바우처 제도(경력 이음 바우처)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들을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 여성 취업 지원금(지원자격, 지원금액, 신청방법)

자립준비 청년 지원 제도(지원내용, 신청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